
라이엇 게임즈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8 프리시즌 특별 페이지(http://event.leagueoflegends.co.kr/preseason-update/#builder)를 공개했다. 11월 8일에 시작되는 2018 프리시즌엔 새로운 룬, 레벨 및 보상 시스템이 도입된다.
우선 2018 시즌엔 '룬'과 '특성'이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되고, 이 일환으로 60개의 새로운 룬이 추가된다. 60개의 룬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자신에게 걸맞는 '핵심 룬'이 있는 '주 빌드'와 '보조 빌드'를 정하고, 원하는 룬을 선택하면 된다. 현재 특성을 선택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포지션과 챔피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룬 빌드를 세울 수 있다. 라이엇이 제시한 예시처럼 전술 타격에 능한 진과 쾌속 질주하는 헤카림, 다이브 공격에 강점을 가진 레오나 또한 입맛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
한편, 2017 시즌 시작 전에 구매했던 룬과 IP로 구매한 룬 페이지는 동일한 가치의 파랑 정수로 환불 받을 수 있다. 'RP'로 구매한 룬 페이지의 경우 4장 당 '에픽 스킨' 1개로 교환된다.

마지막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IP가 파랑 정수로 변환된 후 한정 기간 동안 '파랑 정수 상점'을 열 계획이라 밝혔다. 파랑 정수 상점에선 수수께끼 미니 아이콘 상자와 크로마, 와드 스킨 상자와 바다사자 우르프 스킨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