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이들 오버워치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HP와 인텔의 최첨단 게이밍 하드웨어를 사용하게 된다. 특히, 오버워치 리그 경기에는 HP의 오멘(OMEN) 게이밍 컴퓨터 및 디스플레이가 독점 사용될 예정이며, 이들 컴퓨터에는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알렉스 크래독 HP 퍼스널 시스템 부문 글로벌 마케팅 총괄은 "오버워치 리그의 글로벌 기술 파트너사로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는 것은 e스포츠 인재들을 응원하고 그 경쟁의 장에서 HP의 하드웨어를 돋보이게 할 완벽한 기회"라며 "오버워치 리그의 게임 경험을 더욱 강력하게 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최정상 e스포츠 프로 선수들 중 다수가 애용하는 오멘 하드웨어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존 보니니 인텔 VR, 게임 및 e스포츠 그룹 부사장은 "인텔은 12년이 넘는 기간 동안 e스포츠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면서 e스포츠 경기의 진행과 시청 경험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늘 노력해왔다. 오버워치 리그 후원사로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적용된 컴퓨터가 경기에 사용, 팬들과 선수 모두에게 멋진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오버워치 리그는 e스포츠의 미래를 상징하며, 블리자드와 함께 같은 여정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리그의 첫 정규 시즌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2018년 1월 10일(수)에 시작되어 6월까지 진행되며, 7월에는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다. 프리시즌 경기는 다음 달인 12월 6일 시작, 첫 시즌에 함께 할 12개 팀이 시범 경기를 연이어 치룰 예정이다. 2018년 프리시즌 및 정규 시즌 전 경기는 블리자드 e스포츠 행사를 위한 최첨단 경기장으로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에 문을 연 블리자드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