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옵드컵 첫 위기상황' 넘기며 핀란드에 가까스로 승리!](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1719594703478a3a6f3aff81251769396.jpg&nmt=27)
한국은 17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열린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예선에서 핀란드를 3대2로 제압했다. 순위 결정을 위해 치러진 5세트의 3라운드, 마지막 추가 시간까지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 중의 접전이었다.
1세트 전장은 '리장 타워'였다. 1라운드 핀란드가 4탱커 조합을 꺼내들었고, 한국은 레킹볼을 활용해 진영을 무너뜨렸다. '리베로' 김혜성이 원거리 폭격으로 탱커진을 밀어냈고, 결국 한국이 초반 거점을 차지했다. 점령율 66%에서 거점을 빼앗겼지만, 한국의 교전 능력이 한수 위였다. 한국은 거점을 되찾아왔고, 핀란드의 저항을 파라와 레킹볼로 무력화시키며 라운드를 선취했다.
한국은 2세트 '왕의 길'에서 핀란드의 공격을 받았다. 다시 한 번 등장한 4탱커 조합에 A거점을 내준 한국은 자리야와 디바의 궁극기 연계에 또다시 무너졌다. 두 번째 점수를 허용한 한국은 마지막 코너에서 가까스레 수비 시간을 벌었다. 트레이서로 교체한 '리베로' 김혜성이 힐러진을 적극 잘라냈으나 핀란드의 공격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2라운드 공격에 나선 한국은 빠르게 A거점을 차지했지만 화물 운송에서 속도가 줄었다. 그나마 '카르페' 이재혁의 한조가 활로를 열었고, 한국은 가까스로 점수를 추가했다. 한국은 난전을 거듭하며 운송에 힘썼지만 역전엔 실패했다.
세트 스코어 1대1 상황. 3세트는 '아누비스 신전'에서 열렸다. 선공에 나선 한국은 공격적으로 킬을 쌓아 나갔고, 한 번에 거점을 점령했다. 한국은 B거점에 들어서자 마자 겐지와 디바의 궁극기를 연계, 거점 1/3을 차지했다. 이어 순식간에 수적 우위를 벌리며 2점을 확정적으로 챙겼다.
2라운드 이재혁이 잘리며 틈이 생겼고, 한국은 오리사로 버티며 시간을 끌었다. 디바와 겐지의 궁극기에 큰 피해를 입지 않은 한국은 이재혁의 저격 능력에 힘입어 핀란드를 몰아냈다. 한국은 끝내 '완막'에 성공, 3세트 승리를 챙겼다.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옵드컵 첫 위기상황' 넘기며 핀란드에 가까스로 승리!](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1720025105268a3a6f3aff81251769396.jpg&nmt=27)
4세트 전장은 '리알토'였고 한국이 1라운드 수비를 맡았다. 레킹볼 활용으로 수비 시간을 번 한국은 궁극기를 거칠게 교환한 전투에서도 수적 우위를 점했다. 추가 시간이 돼서야 1점을 내준 한국은 솜브라의 궁극기를 맞은 탱커진이 잡히며 한차례 물러났다. 한국은 최대한 버텼으나 마지막 교전에서 디바의 궁극기에 5명이 잡히며 끝내 화물 운송을 허용했다.
2라운드 건물 2층에서 뛰어 내린 한국은 초반 교전에서 승리하며 화물을 운송했다. 우월한 궁극기로 첫 번째 경유지를 통과한 뒤엔 핀란드의 궁극기 연계를 흘려 보내며 점수를 추가했다. 한국은 아나와 라인하르트의 연계 플레이를 앞세워 건물에 들어섰지만 마지막 교전에서 패배하며 4세트 점수를 내줬다.
승부를 가르는 마지막 전장은 '네팔'이었다. 1라운드 초반 기세에 눌린 한국은 레킹볼을 기용해 거점을 가져왔다. 하지만 거점 관리를 못한 실수가 발생했고, 한국은 추가 시간까지 내몰렸다. 가까스로 거점을 재탈환한 한국은 역으로 추가 시간을 만들어냈다. 다만 교전 지속력에서 밀려 핀란드에 라운드 선취점을 내줬다.
2라운드 거점을 내주고 시작한 한국은 딜러진으로 입구를 봉쇄했고, 파라의 궁극기를 활용해 탈환에 성공했다. 중반 교전에서 패배한 한국은 파라의 궁극기로 3킬을 쓸어 담으며 또다시 분위기를 뒤집었다. 한국은 점령율을 역전했고, 핀란드의 진입을 차단하며 라운드 스코어를 따라 붙었다.
3라운드 첫 교전에서 승리한 한국은 큰 위기없이 점령율 50%를 돌파했다. 점령율 84%에서 거점을 내준 한국은 젠야타를 시작으로 핀란드의 주요 전력을 잘라 먹었고, '리베로' 김혜성의 3킬로 탈환에 성공했다. 전원의 궁극기 게이지가 모두 채워졌다. 이어 한국은 트레이서의 궁극기를 시작으로 핀란드를 압박했는데, 마무리엔 실패했다. 오히려 한국은 거점을 뺏기며 위기를 맞았다. 그 때 '페이트' 구판승이 2킬로 기세를 뒤집었고 한국은 극적인 역전승을 차지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조별예선
▶대한민국 3대2 핀란드
1세트 한국 승 < 리장타워 > 핀란드
2세트 한국 < 왕의길 > 승 핀란드
3세트 한국 승 < 아누비스신전 > 핀란드
5세트 한국 승 < 네팔 > 핀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