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토즈 스타즈 골드 4대1 셀렉티드
1세트 액토즈 스타즈 골드 승 <왕자협곡> 셀렉티드
3세트 액토즈 스타즈 골드 승 <왕자협곡> 셀렉티드
4세트 액토즈 스타즈 골드 승 <왕자협곡> 셀렉티드
5세트 액토즈 스타즈 골드 승 <왕자협곡> 셀렉티드
액토즈 스타즈 골드가 탄탄한 기본기로 변칙 픽의 셀렉티드를 제압하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액토즈 골드는 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 위치한 e스타디움에서 열린 코리아 왕자영요 프로리그(KRKPL) 2018 플레이오프 1경기에서 셀렉티드를 상대로 4대1 승리를 거뒀다. 3번의 MVP를 챙기며 맹활약한 '미드하트' 신동준을 필두로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는 집중력과 운영 능력을 보여줬다. 액토즈 골드는 6일 락스 피닉스와 결승 진출을 두고 맞붙는다.
1세트 액토즈 골드는 순산, 나코루루, 간장막야, 여포, 손빈을 골라 공격적인 조합을 짰고 셀렉티드는 노부자, 손상향, 양옥환, 장주, 귀곡자를 택해 역시 발 빠른 조합을 완성했다.
2세트 셀렉티드는 관우, 이원방, 왕소군, 순산, 염파를 가져가며 변칙 조합을 골랐고 액토즈 골드는 손책, 마르코폴로, 소교, 백기, 귀곡자를 챙겨 짜임새 있는 정통 조합을 택했다.
2세트는 KRKPL 사상 최장시간 경기가 펼쳐졌다. 셀렉티드가 '건희' 홍건희의 왕소군을 활용해 킬을 올리며 크게 앞서나갔지만 액토즈 골드도 끈질긴 수비로 버티며 조금씩 킬을 따라잡았다. 양 팀은 킬을 주고받으며 30분을 향해 갔고 경기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억제기 포탑을 모두 잃은 액토즈 골드는 '바쿠' 유재환의 백기가 궁극기를 적중시키며 2킬을 올렸지만 셀렉티드가 주재자까지 가져가며 액토즈 골드를 몰아 붙였다. 셀렉티드는 본진으로 진격해 전투를 벌이는 사이 '하이드란트' 유선재의 이원방이 본진을 파괴하며 38분 승리를 챙겼다.
3세트 액토즈 골드는 노부자, 나코루루, 소교, 하후돈, 손빈을 선택해 기동성을 살렸고 자신감이 붙은 셀렉티드는 여포, 마르코폴로, 양옥환, 순산, 염파의 정석적인 조합을 가져갔다.
액토즈 골드가 전 세트 장기전 패배를 설욕했다. 액토즈 골드는 셀렉티드에 퍼스트 블러드를 내줬지만 그 사이 폭군을 가져갔고 블루 앞에서 3킬을 챙기며 곧바로 만회했다. 발 빠른 '밤' 김은수의 나코루루와 '래빗' 김재원의 손빈이 상대를 흔들며 액토즈 골드가 킬과 오브젝트를 가져갔다. 액토즈 골드는 '찬' 권혁찬의 노부자가 여포를 상대로 솔로 킬까지 만들며 기세를 올렸고 김은수의 나코루루가 종횡무진 활약하며 골드 격차를 만 골드까지 벌렸다. 포탑을 하나씩 깎아나간 액토즈 골드는 상단 억제기로 진격해 18분 17대2 완승을 거뒀다.
4세트 셀렉티드는 관우, 손상향, 초선, 항우, 장주를 골라 변수를 꾀했고 액토즈 골드는 하후돈, 나코루루, 양옥환, 전위, 손빈을 골라 정글러에 힘을 실어줬다.
마지막 세트 액토즈 골드는 달마, 마르코폴로, 간장막야, 하후돈, 손빈을 택해 자신들의 주력 영웅들을 가져갔고 셀렉티드는 전위, 나코루루, 정교금, 여포, 장주를 선택하며 미드라이너 정교금이라는 깜짝 픽을 꺼내들었다.
액토즈 골드는 퍼스트 블러드를 내줬지만 신동준의 간장막야를 앞세워 킬과 오브젝트를 챙겼다. 셀렉티드는 유선재의 나코루루가 엄청난 딜로 단번에 달마와 간장막야를 잡아내며 반격에 나섰고 액토즈 골드는 중단 포탑을 잃은데 이어 사이드까지 압박을 당했지만 중단에서 나코루루를 제압했고 암흑 폭군 앞 전투에서 간장막야가 암흑 폭군과 함께 킬을 쓸어 담았다. 신동준의 간장막야가 무시무시한 딜로 정교금까지 잡아내자 액토즈 골드는 억제기 포탑을 동시에 파괴하며 본진으로 진격해 경기를 마무리하고 준결승에 진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