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챌린저스 PO] bbq의 새 전략 '정글 탐 켄치' 적중! 1-1](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404184646077163cf949c6b9123811052.jpg&nmt=27)
▶APK 프린스 1-1 bbq 올리버스
1세트 APK 승 < 소환사의협곡 > bbq
2세트 APK < 소환사의협곡 > 승 bbq
bbq 올리버스가 깜짝 전략인 정글 탐 켄치를 들고 나와 APK 프린스와의2세트에서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들을 1대1로 만들었다.
bbq 올리버스는 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2019 스프링 PO APK 프린스와의 2세트에서 정글러 'Malice' 세바스찬 에드홀름이 탐 켄치를 가져가며 변수를 만들어내고 승리했다.
bbq는 정글러 'Malice' 세바스찬 에드홀름이 탐 켄치를 가져가면서 변수를 만들었다. 초반 침투 작전 과정에서 '쭈스' 장준수의 모르가나가 어둠의 속박으로 '카카오' 이병권의 탈리야를 묶으면서 싸움을 걸었고 상단으로 APK 선수들을 몰아가면서 3킬을 만들어냈다.
APK는 4분에 미드 라이너 '미키' 손영민의 탈리야가 '어텀' 정수환의 이렐리아를 상대로 솔로킬을 따내냈고 바위술사의 벽을 쓰면서 하단으로 내려가 bbq 하단 듀오의 소환사 주문을 모두 빼놓았다.
9분에 화염 드래곤을 챙긴 bbq는 하단으로 4명이 몰려오는 APK의 공격을 피한 '윈드' 오명진의 케이틀린이 투망으로 바위술사의 벽을 넘어간 뒤 궁극기로 '퓨리' 이진용의 자야를 끊어내며 킬을 냈다. 10분에 탐 켄치가 심연의 통로를 하단에 쓰면서 퇴각하던 APK 선수들을 집어삼켰고 케이틀린, 모르가나와 힘을 합쳐 자야와 라칸을 모두 잡아내며 6대2로 킬 스코어를 벌렸다.
APK의 중앙 돌파를 모르가나만 내주면서 막아낸 bbq는 하단을 홀로 밀던 케이틀린이 외곽 1차 포탑을 파괴했고 역으로 중앙 압박을 시도하면서 라칸을 제거했다.
APK는 18분에 하단에서 bbq가 파놓은 함정을 역이용하면서 대박을 터뜨렸다. bbq가 이렐리아가 치고 나오는 타이밍에 탐 켄치의 심연의 통로를 통해 튀어나오면서 싸움을 걸었지만 라칸과 자르반 4세가 스킬 연계를 통해 모르가나를 녹였고 탐 켄치와 이렐리아를 모두 잡아내면서 골드 격차를 뒤집었다.
APK가 27분에 내셔 남작을 두드리는 것을 취소시킨 bbq는 상단 정글로 들어가 5킬을 가져갔던 손영민의 탈리야를 끊어냈다. 내셔 남작을 가져간 bbq는 APK '얼쑤' 전익수의 사일러스에 의해 케이틀린과 모르가나를 잃었지만 이진용의 자야를 탐 켄치와 그라가스가 제거하면서 우위를 이어갔다.
블루 버프를 달고 하단을 압박한 bbq는 자르반 4세의 대격변을 쓰면서 싸움을 건 APK의 공격을 탐 켄치가 모두 받아냈고 그라가스와 케이틀린의 화력을 앞세워 승리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