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4가 오는 28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 등 실력자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6일 진행된 조 지명식을 통해 본선에 참가할 8개 팀의 본선 대진이 정해졌다.
이어 진행되는 A조 2경기는 BJ 최기명이 이끄는 기구준나사용(사용수, 준밧드, AF나경, 최기명, 구거)과 전 프로게이머 출신 BJ 오뀨가 이끄는 탈뀨내린데(린다랑, 나탈리, 내현, 오뀨, 데스티니)가 맞붙는다. 기구준나사용은 최기명, 구거로 구성된 강력한 바텀 조합을 중심으로 ALL 우승자 출신 3명이 모인 강팀이다. 반면, 탈규내린데팀은 린다랑, 나탈리, 내현으로 구성된 안정적인 상체가 강점으로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
29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B조 1경기는 BJ 이상호가 이끄는 정무야기다려(스맵, 요한, 백크, 미스틱, 이상호)와 전 프로게이머 출신 BJ 해강고원딜이 이끄는 세계일주(망나니박진수, 무진, 레인보우, 해강고원딜, 모카)가 맞붙는다. 정무야기다려는 스맵, 요한, 백크의 안정적인 상체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성향의 원거리 딜러 미스틱과 서포터 이상호의 바텀 운영이 강점이다. 세계일주는 전 세계 리그에서 활약한 전 프로게이머들이 모인 팀으로, 노련한 경기력이 예상된다.
각 경기의 승리 팀은 오는 30일 오후 6시에 승자전을 진행하고, 5월 2일 패자전과 3일 최종전을 통해 4강 진출팀을 가린다. 8강 듀얼 토너먼트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4강전과 결승전은 싱글 토너먼트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5판 3선승제 경기에서 5경기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ALL 시즌4의 총 상금은 3,500만 원이며, 우승팀에게는 상금과는 별도로 1인 미디어 플랫폼 활동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용 PC지원 및 필요 방송 세팅이 지원된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5월 8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