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Z가 2일 온라인으로 열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1 페이즈1 4일 차 경기에서 1위를 지켜냈다. 2위로 페이즈1 4일 차를 시작한 ZZ는 매치 19에서 치킨을 뜯으며 기세를 올렸다. 이후에도 점수를 쌓으며 선두를 지키던 ZZ는 마지막 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의 거센 추격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3점 차로 1위 자리를 유지하는 것에 성공했다.
이어진 20번째 경기에서도 ZZ는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1위로 올라선 ZZ는 차분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3킬을 기록하는 것에 그치며 탈락한 덕산을 뒤로 하고 4킬을 추가하면서 점수 차이를 더욱 벌렸다. 한번 기세를 탄 ZZ는 이어진 전투에서도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결국 2명을 잃는 상황 속에서도 9킬과 함께 순위 방어에 성공하면서 2위와의 격차를 벌렸다.
21경기 초반 ZZ는 덕산과 나란히 2킬을 기록한 상황에서 레드 페퍼와의 교전서 3킬을 더했다. 동시에 덕산이 탈락하면서 3경기 연속 더욱 차이를 낼 수 있는 상황을 맞았다. 농심 레드포스와의 싸움에서 밀려나며 탈락했지만, 8킬과 함께 종합 223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매치 23에서 3킬에 그친 ZZ는 마지막 경기에서도 경기 시작과 함꼐 1위 싸움을 하던 디플러스 기아에게 정리되며 위기를 맞았다. 디플러스 기아는 무섭게 킬을 추가하며 역전을 노렸지만, 결국 치킨을 가져가는 것에 실패하며, ZZ는 페이즈1 최종 1위에 성공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