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바인 2 대 0 핑투
1세트 디바인 6 <듀오 릭> 4 핑투
2세트 디바인 6 <드래곤 로드> 1 핑투
패자조에서 화력으로 상대를 압도한 디바인이 완승으로 핑투를 탈락시켰다.
24일 서울시 강남구의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3주차 2경기에서 디바인이 핑투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시즌 고정 맵인 듀오 릭에서 진행된 1세트, 먼저 한 명이 잘렸던 선공의 핑투가 C4 설치 뒤 해체 가능 시간이 끝날 때까지 잘 버티며 선취점을 챙긴 뒤 후속 라운드에도 맵을 돌며 상대 뒤를 잡아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3번째 라운드에 C4 설치를 막아내며 디바인이 첫 포인트를 획득한 뒤 4라운드에 나실인이 불리한 상황을 뒤집으며 동점까지 따라 붙었으며 전반 마지막 라운드는 전면전서 핑투 병력 전원을 쓰러뜨리며 역전에 성공했다.
공수 전환 뒤 6라운드에 디바인의 노림수를 파훼하며 교전을 승리한 핑투가 다시 한 번 동점을 만들었으며, 이후 한 라운드씩을 주고받으며 동점 상황을 유지했다. 9번째 라운드에 A지역 점령 후 교전으로 포인트를 추가, 매치 포인트에 들어간 디바인은 10번째 라운드에 B지역에 자리를 잡은 핑투 병력을 차례로 쓰러뜨리며 6번째 포인트를 획득, 6:4로 첫 세트 포인트의 주인이 됐다.
이어 전장을 드래곤 로드로 옮겨 진행된 2세트, 수비 진영의 디바인이 병력 열세인 상황서 상대의 허를 찌르는 전략으로 C4를 해체하고 선취점을 기록했으며, 후속 라운드도 맵을 넓게 쓰며 소규모 교전을 유리하게 끌고가며 앞서 나갔다. 그러나 3라운드에 B포인트에 C4를 설치하는 상황서 디바인이 수류탄으로 한 차례 막아냈지만 잔여 병력 확인을 위해 들어갔다가 제압당해 핑투에 포인트를 헌납했으나 4라운드에 초반 교전 우세를 활용해 포인트 차이를 유지했다. 5번째 라운드에 핑투가 유리한 상황을 이끌고 점수를 추가하는 듯 했으나 디바인 문대경이 계단에서의 1:1 교전을 승리, 전반전을 4:1로 마치고 공수를 전환했다..
후반전 공격 진영의 디바인이 C4 설치 후 상대 병력을 교란하며 시간을 태워 C4 폭파를 성공시켜 매치 포인트에 들어갔으며, 후속 라운드에 속공으로 상대 병력을 모두 쓰러뜨리고 6: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