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익숙한 이름이 돌아온다. 주인공은 '원더' 마르틴 한센이다. 프나틱은 28일 공식 SNS를 통해 기존의 주전 탑 라이너인 '오스카리닌' 오스카르 무뇨즈의 부상으로 인해 대체 선수로 '원더'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원더'는 2022년부터 프나틱에 소속됐으나 윈터 시즌에서 부진한 뒤 '오스카리닌'에게 주전 자리를 내준 고 결국 지난 5월 팀을 떠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더'의 복귀가 눈길을 끄는 것은 그의 엄청난 경력과 경험 때문이다. '원더'는 그의 커리어 동안 4차례의 LEC 우승, G2 소속으로 한 차례의 MSI 우승과 롤드컵 준우승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국내 팬들에겐 G2 소속으로 탑 파이크를 활용하는 모습이 가장 유명
2023-08-29
'마코' 김명관과 '스택스' 김구택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올해의 팀으로 선정됐다. 발로란트 리그 사무국은 27일 챔피언스 종료를 맞아 2023년을 통합한 각 리그 별 올해의 팀과 MVP, 베스트 코치를 선정했다. 퍼시픽 리그에선 DRX의 김명관과 김구택이 '썸띵' 일리야 페트로프, '다바이' 칼리시 루사아디, '포세이큰' 제이슨 수산토와 함께 올해의 팀으로 선정됐다. MVP와 베스트 코치 부문은 퍼시픽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 준우승을 기록한 페이퍼 렉스가 휩쓸었다. MVP는 퍼시픽 리그 파이널 MVP기도 했던 '썸띵'이 차지했고, 베스트 코치 역시 '알렉스' 알렉산드레 살레가 수상했다. 정규시즌 MVP를 차지하기도 했던 DRX의
아마추어 팀 피날레e스포츠가 2023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에 출전할 로스터를 공개했다. 프리시즌2 종료 후 계약 종료가 된 김유빈 감독과 선수가 피날레e스포츠에서 다시 힘을 합친 것.피날레e스포츠가 공개한 로스터는 프리시즌2에서 성남 락스로 활동했던 선수들로 구성됐다. 스피드 에이스 '우준' 김우준과 러너 '띵' 이명재, 하이브리드 '홍' 이홍일, 스위퍼 '두찌' 김지환, 아이템 에이스 '플랜지' 석주엽 등 총 5명이 KDL 본선 진출을 위해 예선전을 치를 예정이다.'쫑' 한종문과 '베가' 이진건은 피날레e스포츠에서 함께 하지 않으며, '홍' 이홍일이 새로 합류한 것이 특징이다. '홍' 이홍일은 2021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
태극마크에 대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아시안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 선수단이 금메달 획득을 다짐했다.28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2022 헝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팀은 많은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아시안게임을 앞둔 각오를 밝혔다. 모두 태극마크를 단 것에 대한 강한 사명감을 보였고, 반드시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는 의지를 보였다.'쵸비' 정지훈은 "태극마크를 달고 나간 만큼 좋은 성적 거두고 싶다.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하는 자리기 때문에 좋은 성적 거둘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차 있는 상태다"고 힘줘 말했다. 올해 중국 LPL 징동
아시안게임 LoL 국가대표팀의 미드라이너 '페이커' 이상혁과 '쵸비' 정지훈이 선전을 다짐했다.이상혁과 정지훈은 28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2022 헝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에 참석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두 선수는 같은 포지션으로 대표팀에 합류하며 치열한 주전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이상혁과 정지훈은 서로의 존재를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이상혁은 "미드 라인에 두 명이 있다는 점에서 저는 오히려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서로에게 배울 점이 많다"며 "서머 시즌에 '쵸비' 정지훈이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믿을 만한 선수다. 제가 할 것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다"
2023-08-28
항저우 아시안게임 LoL 국가대표팀의 김정균 감독이 대회에 나설 선수들을 향한 응원을 부탁했다.김정균 감독이 28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2022 헝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에 참석했다. 미디어 인터뷰에 나선 김정균 감독은 "중국 LoL 팀은 합숙 훈련을 빨리 시작한 상황이다"며 "우리나라 선수단은 이제 리그가 끝났기 때문에, 출정식 이후 수요일부터 합숙 훈련을 시작한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최고라고 생각해서 합만 맞추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그러면서도 "아직 확실한 패치 버전이 나오지 않았고, 중국에서 경기하기 때문에 생기는 외적인 부분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경계하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 대표팀.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징동 게이밍 '룰러' 박재혁.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T1 '케리아' 류민석.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은 T1 '제우스' 최우제.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부문 감독을 맡은 '꼬마' 김정균 감독.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피파 온라인4 대표팀.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T1 '페이커' 이상혁.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 대표팀.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징동 '카나비' 서진혁.
VCT 아메리카스 대표 이블 지니어스가 세계 최고의 발로란트 팀을 가리는 무대인 챔피언스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 www.playvalorant.com/ko-kr)는 27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기아 포럼에서 열린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결승전에서 아메리카스 대표 이블 지니어스(EG)가 퍼시픽 대표 페이퍼 렉스(PRX)를 세트 스코어 3대1로 제압하고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EG는 VCT 아메리카스를 3위로 마무리했지만 일본 도쿄에서 열린 마스터스부터 출중한 실력을 뽐내며 준우승을 차지했고 세계 최고 권위의 발로란
28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출정식이 진행 중이다. 진행을 맡은 전용준 캐스터.
3승으로 롤드컵 8강 진출!
'라스트 댄스' 반응
1
LCK 대표 네 팀, 3년 만에 롤드컵 8강 동반 진출
2
박상현, 장윤철 꺾고 생애 첫 ASL 우승
3
'LCK 결승 리매치' 젠지-한화생명, 롤드컵 8강 맞대결
4
[롤드컵] '엄티' 엄성현, "'젠-한'전, 날카로운 한 번 수싸움이 게임 가를 것"
5
[롤드컵] CFO 대결하는 kt 고동빈 감독, "'정배'라고 생각 안해...밴픽 준비 잘해야"
6
[FSL] 스프링 상위권 대거 탈락, 이변의 16강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