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강신철)은 22일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가 전국 8개 지역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클랜 대항전인 '전국 클랜 최강자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 5000만원 상금규모의 이번 대회는 2주간의 지역예선을 통해 8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 뒤 오프라인 특설무대로 장소를 옮겨 8강 본선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먼저 4개 지역(대구/전주, 광주/부산)에서의 예선경기가 26~27일에 진행되며, 네오플은 최초 예선 진행지인 대구, 전주지역에서 대회의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19일 대구에서 ‘사이퍼즈와 함께하는 동성로 인디락 페스티벌'을 실시, 광장에 약 2000명의 관객이 모이는 등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오는 11월26일과 27일에는 대구 동성로에서 푸짐한 선물을 지급하는 '깜짝 로드 퍼포먼스'를 실시한다. 또 전주에서는 오는 12월10일까지 '사이퍼즈 래핑카가 학교 주변 및 번화가를 돌며 각종 경품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예선경기가 치러지는 날인 11월26일과 27일, 12월3일과 4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두 지역의 사이퍼즈'가맹 PC방에서 '사이퍼즈'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네오플의 사이퍼즈 서비스를 총괄하는 이정헌 실장은 "두 번째 클랜전 대회인 만큼 보다 큰 규모로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이번 전국 단위의 대회가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을 실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국 클랜 최강자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던전앤파이터'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네오플이 5년 만에 공개한 신작으로, 각기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택한 후 다른 유저들과 팀을 이루어 화려한 스킬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통해 상대팀 건물을 파괴한다는 새로운 콘셉트의 전략 대전 액션게임이다.
*T store와 함께 더 스마트한 생활(www.tst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