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SK플래닛] 핫플레이어 김택용 "1라운드 만족스럽지 않다"

SK텔레콤 김택용의 저그전은 '명품'이라는 말로도 부족하다. 저그가 아무것도 하지 못하도록 만들며 압도적으로 승리를 따내는 모습은 '저그 킬러'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최근 분위기 좋은 김정우도 김택용 앞에서는 그저 저그일 뿐이었다.

시즌 첫 핫플레이어로 인터뷰를 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는 김택용은 "내년에는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Q 핫플레이어로 선정됐다. 기분이 어떤가.
A 핫플레이어로 선정돼 인터뷰 하는 것은 처음인 것 같다(웃음). 이상하게 기분이 좋은 것 같다(웃음).

Q 완벽한 저그전을 보여줬다.
A 오늘 1위 팀인 CJ전이었기 때문에 힘든 경기가 될 것 같았다. 상대가 김정우 또는 신동원이라 생각해 저그전 연습을 많이 했다. 엔트리가 나오는 순간 기대를 많이 했다. 게임 내에서 움직임이 잘 됐고 소니 잘 풀려 경기를 잘 할 수 있었다. 초반 질럿 찌르기로 저글링 두 부대 이상 잡으면서 승리를 확신했다.

Q 질럿 컨트롤이 훌륭했다.
A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질럿은 누구나 그렇게 컨트롤 할 수 있다. 가스통을 파괴하고 저글링을 다수 잡으면서 오늘 잘 풀리겠구나 생각했다. 중간에 스컬지를 다수 잡아내며 질 수 없다고 생각했다.

Q 지난 STX전에서 테란에게 패했다. 저그전에 비해 테란전은 조금 아쉬운 모습인데.
A 어쩔 수 없었다. 상대가 준비한 전략이 정말 좋았다. 셔틀이 빨리 나왔는데 질럿을 셔틀에 태울 때 5초 이상 소요하는 실수를 하는 바람에 경기를 그르쳤던 것 같다. 이상하게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다. 테란전은 자신 있다.

Q 김택용의 질럿 공격은 알고도 못 막는다는 평가다.
A 그 정도는 아닌 것 같다. 내가 틈을 잘 파고 든 것뿐이다. 알고도 못 막는 정도는 아닌 것 같다(웃음). 김정우 선수가 저글링을 무리하게 내 본진에 난입시키는 바람에 유리한 싸움이 됐다고 생각한다.

Q 올해의 프로토스상을 수상했다.
A 만족한다(웃음). 대상 호명할 때 SK플래닛 e스포츠 대상이라고 말했어야 했는데 시상하시는 분이 SK텔레콤이라 잘못 말씀하시는 바람에 나를 호명하나 생각해 움찔하긴 했다(웃음).

Q e스포츠 대상 수상 소감이 화제를 모았다.
A 당연히 시킨 것이다(웃음). 창피해 죽는 줄 알았다(웃음). 권오혁 코치님이 시켰는데 솔직히 시상식에서 매번 재미없게 수상 소감을 하다 보니 재미있게 하자는 이야기에 동의해 하긴 했다(웃음). 뭐라 했는지도 모르겠다. 사람들이 훤히 보이고 조명이 강해 무척 긴장 되더라.

Q 1라운드를 평가해 보자면.
A 지난 시즌에 비하면 많이 주춤 하다고 할 수 있다. 1라운드 하는 동안 전 경기를 출전했지만 만족스럽지는 않은 것 같다. 실망스러운 경기도 보여줬다. 그리고 이긴 경기 대부분이 저그전이라는 점도 불안하다. 개인적으로는 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Q 2라운드는 어떤 점을 보완할 예정인가.
A 테란전은 항상 자신 있지만 프로토스전이 조금 어렵다.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 2라운드는 프로토스전 극복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올 한해도 정신 없이 보낸 것 같다. 경기를 굉장히 많이 해서 그런지 시간이 빨리 흘러간 것 같다. 나이도 한 살 더 먹었으니 나이 값을 하고 싶다. 스무살 중반이지만 얼굴은 어려 보인다(웃음).

e스포츠 팬들과 관계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란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1젠지 18승 0패 +31(36-5)
2한화생명 14승 4패 +20(31-11)
3T1 11승 7패 +8(25-17)
4농심 10승 8패 +3(24-21)
5KT 10승 8패 +2(23-21)
6DK 10승 8패 +2(24-22)
7BNK 6승 12패 -12(17-29)
8OK저축은행 5승 13패 -13(17-30)
9DRX 5승 13패 -14(14-28)
10DNF 1승 17패 -27(8-35)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