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아이] STX 4대3 승](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07151152310063352dgame_1.jpg&nmt=27)
어제 예상한 8게임단과 웅진 스타즈의 '이글아이'가 얼추 들어맞았습니다. 기분이 꽤나 좋네요. 경기를 예상하는 일이 쉽지는 않지만 제가 생각한 구도와 비슷하게만 전개되더라도 쾌감이 상당합니다. 에이스 결정전에서 이제동이 승리한다는 것까지 맞히고 나니... 와우!
STX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맞아 떨어지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성호, 신대근, 김도우가 팀 내 종족별 다승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기윤중, 김성현, 변현제, 이신형 등이 3승으로 탄탄한 허리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선수층으로 보면 SK텔레콤보다 STX가 더욱 두터워보입니다.
이번 맞대결에서 SK텔레콤은 스타1으로 진행되는 전반전에 프로토스 3명을 전진 배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삼성전자와의 경기에서 김택용이 스타2로 출전했어야 하는데 한 번 건너 뛴 적이 있지요. 그러면서 김택용, 정명훈, 어윤수의 조합이 깨졌습니다. 그로 인해 SK텔레콤은 김택용, 도재욱, 정윤종의 조합으로 임해야 합니다.
2세트는 도재욱과 김성현의 대결이 될 것 같습니다. 도재욱은 이번 시즌 스타1에서 1승도 거두지 못하고 4패만을 기록했습니다. 테란을 상대로도 1패를 당한 바 있고요. 따라서 김성현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3세트는 정윤종과 변현제가 대결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정윤종이 스타1에서 2승3패로 저조하지만 변현제의 플레이 스타일이 전략을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이에 대한 대비만 잘한다면 정윤종의 낙승을 예상해 봅니다.
후반전 스타2에서는 STX의 압승을 예측해 봅니다. SK텔레콤은 어윤수, 정명훈, 정경두를 내세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STX의 김도우, 이신형, 조성호 조합을 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나마 기대할 선수는 정명훈 정도인데요. 스타2에서도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한 세트를 따내줄 카드로 꼽힙니다. 어윤수나 정경두는 확실한 1승 카드로 보이지는 않네요.
에이스 결정전은 정윤종과 신대근의 대결이 될 것 같습니다. 양 팀에서 스타2에 내세울 확실한 카드이고 에이스 결정전 출전 경험도 가장 많이 때문입니다. 정윤종은 스타2 7승3패를 기록했고 에이스 결정전 또한 3승1패로 호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신대근 또한 스타2 성적이 4승2패밖에 되지 않지만 에이스 결정전에서 2전 전승을 기록했기에 에이스 결정전에 나설 것 같습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스코어 및 출전 선수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시즌2 2R 4주차
▶SK텔레콤 1대2 STX(세트 스코어 3대4)
▷전반전 스타1 SK텔레콤 2대1 STX
1세트 김택용(프) 승 < 네오그라운드제로 > 신대근(저)
2세트 도재욱(프) < 네오제이드 > 승 김성현(테)
3세트 정윤종(프) 승 < 신저격능선 > 변현제(프)
▷후반전 스타2 SK텔레콤 1대2 STX
1세트 어윤수(저) < 오하나 > 승 김도우(테)
2세트 정명훈(테) 승 < 묻혀진계곡 > 이신형(테)
3세트 정경두(프) < 구름왕국 > 승 조성호(프)
▷에이스 결정전 스타2 SK텔레콤 0-1 STX
정윤종(프) < 안티가조선소 > 승 신대근(저)
*1경기 이후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