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S GF] 스타테일 원이삭 "최소 준우승하겠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11171919480069397dgame_1.jpg&nmt=27)
Q 16강에서는 32강 H조 2위와 대결하는데 누구와 대결하고 싶나?
A 다 잘하는 선수들이다. 같은 한국인이기 때문에 장현우는 피하고 싶다. 제일 하고 싶은 선수는 앤드류 펜더이지만 어느 선수라도 상관없다. 16강전부터는 다전제인데 개인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다.
Q 얼굴이 안 좋아보였다.
Q 진출한 선수 중 라이벌은? 그리고 중국에서 경기하는 기분은 어떤가?
A 라이벌은 SK텔레콤 정윤종이다. 지금 최종전을 준비하고 있는데 결승전에서 만나고 싶다. 중국에서는 두 번째 경기다. 올 때마다 재미있다. 미국보다 달라서 재미있는 것 같다.
Q 승자전에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중국 음식은 어떤 것을 먹고 싶나?
A 크리스 리와의 경기에서는 안전하게 하면 이길 자신있었다. '나에게 쇼를 펼쳐봐'라는 생각에 다양한 전략을 시도했다. 중국 음식은 아시아 파이널때 거의 다 먹어봐서 그런지 이제는 안 먹어도 된다. 바라는 것이 있는데 야시장에 가고 싶다. 소원이다.
Q 개인적으로 '스테파노'를 어떻게 생각하나?
A 잘하는 선수가 맞다. 예전에는 내가 패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다면 내가 라이벌이라고 하게끔 이겨주고 싶다.
Q 각오는?
A 일단 제일 먼저 올라가서 기분이 좋다. 한국 선수들이 2명이나 탈락 위기인데 힘내고 남은 선수들이 우승할테니까 응원해줬으면 한다. GSL을 패하고 와서 기분이 안 좋았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최소 준우승까지 하고 싶다. 그리고 스폰서인 조위기어, 조이기어, 레드불에게 감사드린다.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