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폭풍질주 테마와 같이 초고속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신규 맵 2종 '스네이크'와 '상하이'가 공개됐으며 클랜미션, 신규 공적 등 다양한 시스템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시스템으로는 우선 기존의 개인지령을 확장해 클랜 단위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클랜미션이 추가됐으며 새로운 공적으로 프리미엄 공적도 공개됐다. 이 외에도 인기 상위 10종의 무기사용능력에 대한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비롯해 상점 검색 등 유저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개편됐다.
서든어택에서는 이번 폭풍질주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부터 20일사이 지정시간에 신규 맵2종에서 게임을 플레이 한 이용자에게 무작위로 최대 1만 경험치를 지급하며 이후 21일부터 내달 6일사이에는 신규 맵 뿐만 아니라 기존 인기 맵에도 범위를 확대해 같은 내용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총 3주에 걸쳐 매일 다양한 무기, 포인트 및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 15일 이상 출석한 유저 전원에게 이용자이템 3종(흑룡 CM901 3일, 흑룡 TRG21 3일, 경험치 부스터 2.0 15일)을 선물한다. 또한 같은 기간 내 수요일과 토요일의 지정시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화이트 스킨 주무기, 흑룡 근접무기 등의 아이템을 추가 제공한다.
게임하이 김명현 실장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스네이크와 상하이 맵에서는 기존에 있던 그 어떤 맵보다도 빠른 초고속 전투의 묘미를 맛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그 외에도 유저 분들의 바람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새로운 시스템들과 풍성한 혜택들이 준비됐으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은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초토화'를 통해 오는 3월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