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챔스] SK텔레콤 2팀 이상혁-정언영 "반드시 이길 생각으로 나왔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4172050040075681dgame_1.jpg&nmt=27)
Q A조 1위에 오른 소감은.
A 정언영(Impact)=연습한만큼 결과가 좋게 나온 것 같다.
A 이상혁(Faker)=1위가 되서 기분이 좋다. 재미있는 것을 더 많이 보여드릴 생각이다.
A 정언영(Impact)=반드시 이겨야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다. 우리가 0대2로 졌다면 8강 진출 안정권에서 멀어지기 때문에 부담스러웠다.
Q 1세트에서 MVP 블루가 초반부터 전략을 걸었는데.
A 정언영(Impact)=솔직히 당황했다. 세 명이 영약을 섭취하고 그렇게 매복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
A 이상혁(Faker)=초반에 불리하게 시작했지만 다들 잘해줬다.
Q 멘탈 붕괴가 올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역전승을 거뒀다.
A 정언영(Impact)=상대팀 탱커 라인이 단단하지 않아서 역전의 가능성이 있었다.
A 이상혁(Faker)=조합도 우리가 뛰어났다.
Q 최근 케넨이 자주 나오는데.
A 정언영(Impact)=초반 라인전이 상당히 좋다. 원거리에 AP 데미지를 주기 때문이다. 또 대규모 교전 기여도도 높다. 1대2 라인전도 약하지 않다. 단점이라면 두 번째 귀환부터 약해진다는 점이다. 전류 방출의 데미지가 생각보다 약하고 천둥의 표창은 논타기팅 스킬이라 못 맞추면 효율이 떨어진다.
A 이상혁(Faker)=르블랑이 후반에는 기여도가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는데 후반에도 다른 AP 챔피언보다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또 플레이도 재밌다.
A 정언영(Impact)=요즘 핑크와드를 많이 박는데 그 것을 이용해 르블랑을 자유롭게 다니게 하면서 상대를 끊어 변수를 만들 수 있다.
Q 이지훈과의 대결에서 승리했다.
A 이상혁(Faker)=이지훈 선수를 이겨서 기분이 좋다. 하지만 이 경기만 가지고 재평가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Q 르블랑 추천 콤보는.
A 이상혁(Faker)=상황에 따라 다양한 콤보가 가능하다. 침묵의 인장과 모방은 꼭 붙여서 쓰는 것이 좋다.
Q 더 하고 싶은 말은.
A 정언영(Impact)=항상 신경써주시는 SK텔레콤 T1 사무국에 감사드린다. 또 최병훈, 김정균 코치님께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끝으로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