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리그] KT 이영호 "팀 소방수 역할 하겠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5121729170076632dgame_1.jpg&nmt=27)
Q 팀을 5연승으로 이끈 소감은.
A 정말 기쁘다. 우리 팀이 정말 위너스리그 방식에서 강한 것 같다. 1라운드 연승 처럼 이번에도 연승을 쌓아가고 싶다.
Q 두 가지 기록을 달성했는데.
Q 이신형과의 경기에서 복수에 성공했다.
A WCS에서 탈락해 정말 속상했다. 승리해서 기쁘다. 지금까지 신형이와 승패를 반복했다. 다음에도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
Q 정윤종이 이신형보다 자신을 칭찬했는데.
A 알고 있었다. 스타1때 말하는 것 같은데 솔직히 맞는 말인 것 같다. 윤종이와 친해서 그런 말이 나온 것 같다. 제가 볼 때 윤종이가 프로토스 선수 중에서 제일 잘하는 것 같다.
Q 1위 탈환이 가능할 것 같나.
A 솔직히 어렵다고 생각한다. 웅진의 기세가 나쁜 것도 아니고 승수도 쌓여있기 때문이다. 기회가 된다면 1위 탈환을 도전하고 싶지만 현재로는 2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올킬을 기록하고 싶지 않나.
A 해보고 싶은데 많이 안나올 것 같다. 선봉으로 나갈 때 도전하겠다. (주)성욱이가 잘하고 있지만 다른 선수들의 기세도 무시못한다. 올킬 보다는 소방수 역할을 하고 싶다.
A 지난 시즌에는 막판 부진했는데 이번 시즌에는 이 기세를 유지했으면 한다.
[데일리e스포츠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