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리그] CJ 신동원-김준호 "연패 끊었으니 연승할 차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5131856300076716dgame_1.jpg&nmt=27)
Q 승리한 소감은.
A 신동원=최근 팀 분위기가 좋지 않아 꼭 이기고 싶었다. 선봉이라 1세트 준비에 집중했다. 1세트 승리만 따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기 때문이다. 오늘 승리를 계기로 좋은 분위기를 유지했으면 좋겠다.
A 김준호=최근 마무리 상황에서 아쉬운 상황이 많았다. 오늘은 마무리를 잘해 기분이 좋다.
A 신동원=매 경기 집중했다. 하지만 전태양 선수에게 당했던 전략이 처음이라 대처가 미흡했다. 다음에 만난다면 다를 것이다. 개인적으로 아쉽지만 팀이 이겼기 때문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Q 승자연전방식 다승 1위에 올라섰다.
A 신동원=경기 준비할 때 여러 전략들을 연구하는 편이다. 평소에 기본기를 잡아뒀던 것들이 승자연전방식에서 빛을 발하는 것 같다. 앞으로 승자연전방식에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Q 오늘 경기는 어땠나.
A 김준호=테란이 정말 사기인 것 같다(웃음). 최근 연습을 열심히 하지 않아 부진했다. 앞으로는 잘할 것 같다.
Q 최근 팀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
A 신동원=우리 팀 실력이 부족했다. 또 대체로 경기도 잘 풀리지 않았다. 상황을 인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있기 때문에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A 김준호=내가 해야 할 역할을 잘 해내지 못했다.
Q 프로토스전 승률이 82%에 달하는 비결은.
Q 2연패를 끊어냈다. 앞으로의 각오는.
A 신동원=순위가 굉장히 많이 떨어져있다. 사기도 떨어졌고 코칭스태프의 고민도 깊어졌을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을 기점으로 앞으로 연승을 했으면 좋겠고. 동료들이 다 같이 힘내서 포스트시즌을 목표로 달려갔으면 좋겠다.
A 김준호=우리가 롤러코스터 기질이 있다. 지금까지 연패를 거듭했지만 반대로 연승 할 때는 기세를 이어가니까 앞으로는 연승을 달릴 수 있다고 믿는다.
Q 더 하고 싶은 말은.
A 신동원=연습 도와준 동료들에게 고맙다. 항상 조언해주시는 감독님과 코치님께 감사드리고 응원해주시는 팬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A 김준호=최근 성적, 경기력 모두 좋지 않았지만 믿고 내보내주신 코칭스태프에게 감사드린다.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