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드컵 결승 진출 SK텔레콤 "우승컵 한국으로 가져가겠다"

롤드컵 결승전 선전을 다짐하는 SK텔레콤 T1(방송 화면 캡처).
롤드컵 결승전 선전을 다짐하는 SK텔레콤 T1(방송 화면 캡처).
SK텔레콤 T1이 '꿈의 무대' 롤드컵 결승에 진출하는 기쁨을 맛봤다. SK텔레콤은 나진 소드와의 롤드컵 4강에서 최종전까지 가는 접전을 펼친 끝에 결승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이길 때 만큼은 확실히 상대를 압살하는 SK텔레콤 특유의 스타일이 인상적이었다. SK텔레콤은 "상대가 누가 올라오든 반드시 이겨서 우승컵을 한국으로 가져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Q 지금 기분이 어떤가
A 이상혁=지금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가 있나(웃음).

Q 3경기 지고 기분이 어땠나.
A 이상혁=롤챔스에서 '패패승승승'을 경험해봤다. 오늘은 그 때보다 기분이 더 안 좋았다. 그 땐 이길 것 같았는데 이번엔 나진 소드가 너무 강해 질 것 같은 불안감이 들었다.

Q 김정균 코치와 경기 사이사이 어떤 얘기를 나눴나.
A 이상혁=3경기 졌을 때 진 경기를 보면서 많이 분석을 하셨고, 밴픽을 짜오셨더라.

Q 1대2로 졌을 때 팀 분위기가 어땠나.
A 이상혁=팀 분위기가 정말 좋지 않았다. 별다른 말 없이 '다음 판 잘하자'는 말 밖에 없었다(웃음).
A 배성웅=코치님이 즐기면서 하라고 해서 그냥 즐기면서 했다(웃음). 동료를 격려해줄만큼의 형편은 되지 않아 나라도 즐겼다(웃음).

Q 언제가 승부의 분수령이었나.
A 채광진=4세트였다고 생각한다. 그 때 코르키를 했는데 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또 라인전은 계속 지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감이 있었다.

Q 김종인, 장누리 듀오를 상대로 멋진 라인전을 펼쳤다. 점수를 매긴다면.
A 채광진=3세트에서 많이 죽어서 점수를 내리기가 힘들다. 그래도 오늘 잘했기 때문에 100점을 주고 싶다(웃음).
A 이정현=나는 묻어가기만 하지 않았으면 됐다.

Q SK텔레콤 듀오의 힘은 어디서 나오나.
A 이정현=요즘 라인전에서 자주 이기니까 그게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자신감을 얻어서 더 좋은 경기력이 나오는 것 같다.

Q '나그네' 김상문은 어땠나.
A 이상혁=김상문 선수가 우리와 연습할 때는 이렇게 잘하지 않았다. 근데 1, 3세트에서 미쳐 날뛰더라(웃음). 불안했는데 결과적으로 잘 풀린 것 같다. 김상문 선수가 플레이 스타일을 미리 만들어왔더라. 그래서 잡기도 되게 힘들었다.

Q 정언영은 오늘 플레이를 어떻게 평가하나.
A 정언영=이겨서 기분이 좋긴 한데 오늘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려서 좀 그렇다. 5데스 경기가 두 번이나 나왔다.
A 채광진=(정)언영이가 많이 죽어야 우리가 경기를 쉽게 풀어나간다. 오늘 잘 죽은 거다(웃음).
A 이정현=(정)언영이가 정글러의 라인 습격을 당해 죽으면 우리는 다른 라인에서 더 쉽게 압박을 넣는다.

Q 동료들의 말을 어떻게 생각했나.
A 정언영=상단을 맡으면 그런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죽는 것은 좋지 않다. 오늘 내 플레이에 실망했다. '엑스페션' 구본택 선수가 너무 잘한다고 생각했고 긴장까지 더해지면서 라인전에서 진 것 같다. 1세트에서 지고나서 자신감이 더 없어졌다. 그러나 김정균 코치님의 격려 덕분에 마음을 추스릴 수 있었다.

Q 결승 상대로는 누구를 원하나.
A 이상혁=상대가 결정되면 연구를 하면 된다. 누가와도 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만약 로얄클럽이 올라온다면 나진 소드전보다는 쉬울 것 같다.
A 배성웅=만약 프나틱이 올라온다면 '엑스페케'만 조심하면 될 것 같은데 우리 '페이커'가 세계 최고라 걱정없다(웃음). 항상 하던대로 하겠다.

Q 결승을 앞두고 각오를 말해달라.
A 정언영=컨디션 관리를 잘해서 다음 결승전에서는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A 배성웅=한국이 최고라는 것을 보여드리겠다.
A 이상혁=나진 소드를 떨어드리고 올라갔으니 절대 지면 안될 것 같다.
A 채광진=하단 라인전은 반드시 이기겠다.
A 이정현=상대가 누가되든 반드시 이겨서 시즌3 롤드컵 우승컵을 한국으로 가져가겠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데일리랭킹

1젠지 17승 1패 +29(34-5)
2T1 15승 3패 +24(32-8)
3한화생명 15승 3패 +19(30-11)
4KT 11승 7패 +8(26-18)
5DK 9승 9패 0(21-21)
6광동 7승 11패 -7(18-25)
7피어엑스 6승 12패 -11(16-27)
8농심 4승 14패 -16(14-30)
9디알엑스 3승 15패 -21(11-32)
10브리온 3승 15패 -25(8-33)
1
2
3
4
5
6
7
8
9
1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