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윈터] SKT K 이상혁-채광진 "시즌4 패치 기대된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111520313096982_20131115205353dgame_2.jpg&nmt=27)
![[롤챔스 윈터] SKT K 이상혁-채광진 "시즌4 패치 기대된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111520313096982_20131115205116dgame_1.jpg&nmt=27)
Q 승리한 소감은.
A 이상혁(Faker)=부산 벡스코에서 한 첫 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러서 기분이 좋다. 이 기세로 16강 뚫고 8강에 진출하겠다.
A 채광진(Piglet)=개막전에서 아마추어팀을 만나 아쉽다. 다음주에는 내전을 하는데 그 땐 더 좋은 경기력 보여드리겠다.
A 이상혁(Faker)=WCG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르블랑 대 그라가스 구도에서 상대를 압도하지 않았나. 그래서 또 선택했다. 상대가 강팀이 아니라서 마음 편히 골랐다.
Q 코르키가 너프가 된 후 쓰기 힘들다는 평이 많았는데 선택했다.
A 채광진(Piglet)=코르키가 너프를 당했어도 내겐 크게 와닿지 않는다. 물론 코르키를 엄청 많이 하신 분들에게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나는 앞으로도 계속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Q 상대가 예상치 못한 챔피언을 골랐는데.
A 채광진(Piglet)=블라디미르는 예상하지 못했다. 그러나 오히려 좋았다. 나는 블라디미르를 상당히 쉽게 잡기 때문이다. 블라디미르가 나왔을 때 이겼다고 생각했다.
Q 남은 두 경기 중 어떤 경기가 더 어려울 것 같나.
A 이상혁(Faker)=SK텔레콤 S가 CJ 블레이즈보다 더 강하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형제팀과의 내전이 더 껄끄러울 것 같다.
A 채광진(Piglet)=SKT S, CJ 블레이즈 모두 강팀이다. 아마 두 경기 모두 하단 라인전을 이기는 쪽이 경기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한다.
Q 오늘 플레이에 점수를 매긴다면.
Q 롤드컵 이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A 채광진(Piglet)=한국은 외국에 비해 알아보는 사람이 적더라. 그런 점을 생각하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도 나를 알아볼 수 있게 열심히 할 것이다. 최근 게임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지고 있는데 더 열심히 해서 인식 개선에 이바지하고 싶다.
Q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나.
A 이상혁(Faker)=프로팀과 아마추어팀의 차이는 그렇게 크진 않다. 내가 아마추어 시절에도 솔로랭킹 1위였고 프로가 된 후에는 가장 잘하는 중앙 라이너로 꼽히고 있다. NB는 솔로랭크를 엄청 잘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아마추어다운 팀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솔로랭크만 잘하는 사람 5명을 모아서 팀을 만든다면 프로와 대등하게 싸울 수 있다고 본다.
Q 얼마 전 발리 포상 휴가는 어땠나.
A 이상혁(Faker)=3박5일로 다녀왔는데 발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재미있게 놀다 왔다. 또 날씨가 더워서 불쾌지수가 높았는데 수영장에서 재미있게 놀았다. SK텔레콤에서 휴가를 보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다음에 롤드컵 우승하면 하와이에 보내주신다고 하는데 더 열심히 해야겠다.
A 채광진(Piglet)=발리에 간 것은 좋았다. 가족들이랑 가면 더 좋을 것 같다.
A 이상혁(Faker)=제드 대 제이스는 라인전 단계에서 보통 제이스가 우세하지만 똑같이 성장하면 동실력일 경우 제드가 더 좋다. 탑이 럼블같은 AP챔피언이었기 때문에 AD인 제드를 뽑은 것도 있다. 라인전 할 때 예리한 표창을 많이 맞춘다면 라인전을 우세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Q 시즌4에 대한 생각은.
A 이상혁(Faker)=시즌4 패치를 자세히 보지는 않았다. 현재는 시야 싸움에 무게가 쏠려있는데 와드 갯수 제한을 통해 보는 입장에서는 더 재미있을 것 같다. 그래서 시즌4 패치를 기대하고 있다.
A 채광진(Piglet)=서포터 아이템이 달라져서 변수가 생길 것 같다. 라이너들이 와드까지 사야하는 점이 부담스럽다. 미드, 원거리 딜러 캐리가 잘 나오지 않을 것 같다. 또 잘하는 서포터를 지닌 팀이 우위를 가질 것 같다.
Q 더 하고 싶은 말은.
A 이상혁(Faker)=SK텔레콤이 롤드컵 우승 이후 팬이 많아졌다. 그래서 정말 감사드린다. 응원해주시는 팬들 덕분에 우리가 힘을 더 낼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이번 시즌도 우승해서 꼭 롤드컵에 한 번 더 출전하겠다.
A 채광진(Piglet)=반드시 우승하겠다.
[부산=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