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요이와 KT 롤스터는 2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R 7주차에서 한판 승부를 펼친다.
ST요이는 4승2패이긴 하지만 세트 득실에서 -1을 기록하면서 3위에 랭크돼 있다. KT는 3승3패, 세트 득실 -2로 5위다. 두 팀 사이에 진에어 그린윙스가 3승3패로 끼어있지만 진에어는 이번 라운드 최하위팀인 삼성과 대결하기 때문에 무난히 올라간다고 예상해 보면 ST요이와 KT의 대결이야말로 한 장 남은 티켓을 놓고 다투는 대결이라 말해도 무방하다.
KT는 시즌 초반에는 연패를 당했지만 주성욱의 하루 2승이 두 번 겹치면서 승수를 올렸고 프라임에게 덜미를 잡히긴 했지만 지난 26일 CJ를 3대1로 격파하면서 4강 진입을 노리고 있다.
이번 대결에서 ST요이가 승리할 경우 5승2패가 되면서 CJ의 경기 결과에 따라 2위까지 차지할 수 있으며 KT가 이긴다면 ST요이와 함께 4승3패가 되지만 세트 득실에서 확실히 우위에 서기 때문에 최소 4위를 확보한다.
1라운드 포스트 시즌에 오르기 위한 두 팀의 대결은 오후 7시부터 스포티비게임즈를 통해 생중계된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R 7주차
▶ST요이-KT
1세트 이원표(저) < 회전목마 > 전태양(테)
3세트 이승현(저) < 만발의정원 > 김대엽(프)
4세트 최지성(테) < 까탈레나 > 이영호(테)
에이스결정전 < 폭스트롯랩 >
*오후 7시
*넥슨 아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