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드컵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기를 원하는 팬들이라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적지 않습니다. 먼저 경기 일정표를 확보하는 일이 제일 중요하겠죠. 유럽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이번 롤드컵은 한국 시간으로 자정 가까운 시간에 경기가 시작되며 새벽에 끝나는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경기 일정을 확인한 다음에는 중계 방송을 어떤 경로로 볼 것인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이번 롤드컵은 OGN을 통해 중계될 뿐만 아니라 네이버와 트위치, 아주부를 비롯한 다양한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터넷만 확보된 공간이라면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롤드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롤드컵을 시청해야 하는 이용자라면 자신이 이용하는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미리 확인하는 일은 필수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막대한 데이터를 소모하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 아닌 경우 데이터 초과로 요금 폭탄을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심야 이벤트에는 '치맥'이 제격이기도 합니다. '치느님'과 맥주를 영접하면서 경기를 기다린다면 졸음이 올 겨를이 없을 것입니다. 단 과한 음주는 다음날 일상 생활과 롤드컵 경기 시청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자신의 주량을 넘지 않는 선에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카페인과 알콜의 지원사격에도 불구하고 잠이 드는 불상사를 대비하기 위한 자명종도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한 경기 시작 시간에 맞춰 알람을 켜두면 잠들었다가도 벌떡 일어날 수 있을 테니까요. 휴대폰 알람이나 모닝콜 기능을 활용해도 좋을 겁니다. 볼륨은 최대치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위와 같은 만반의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를 놓쳤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희 데일리e스포츠에 오셔서 경기 결과를 확인하시고 승리 팀 인터뷰를 함께 하신다면 실시간 중계방송을 놓친 아쉬움을 달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 VOD 서비스를 통해 느긋한 마음으로 내가 응원하는 팀이 활약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다음 경기를 기다리시면 될 것 같네요.
10월 한 달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의 생활을 불규칙하지만 즐겁게 만들 롤드컵을 행복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