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된 것?"리그 오브 레전드 새로운 챔피언 일라오이 출시 하루만에 치명적 문제가 발견됐습니다.지난 26일, 신규 챔피언 '크라켄의 여사제' 일라오이가 리그오브레전드에 합류했습니다. 강인한 여성, 그리고 촉수의 사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일라오이가 하나의 암초를 만났습니다. 바로 '시야 공유 문제'.입니다.
현재 일라오이의 패시브 혹은 e스킬의 효과 '숙주'로 인해 맵에 형성된 '촉수'를 상대방이 시야로 한번 확인하고 나면, 해당 촉수가 사라지기 전까지 촉수의 모든 움직임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확인 뒤에는 일라오이의 촉수가 공격하는 방향과 움직임이 모두 보이기에, 일라오이의 동선이 적 팀에게 노출되어 버립니다.일반적인 라인전 단계에서는 문제되지 않지만, 정글 지역에 설치된 촉수로 인해 오브젝트 컨트롤이 상대방에게 훤히 보인다는 점은 일라오이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촉수가 공격하는 방향으로 일라오이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게 돼있다.
유저들은 "실제로 오브젝트 컨트롤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신기하더라", "탑라인 챔피언이기 때문에 체감이 크지는 않으나, 꼭 고쳐져야될 문제"등의 의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이엇은 아직까지 일라오이에 대한 추가적인 코멘트를 하지 않은 상황. 덕분에 일라오이의 '시야 공유 문제'가 의도된 사항일지, 설계 오류일지, 혹은 버그 일지는 아직까지 오리무중입니다. 의도된 사항이 아니라면, 하루 빨리 고쳐주기를 바랍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다고 한들, 버그는 버그니까요. 데위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본 기고는 데일리e스포츠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