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롤스터는 30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리는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2라운드 5주차에서 1위인 락스 타이거즈를 상대한다.
kt는 스프링 시즌에서 9승5패, 세트 득실 +9로 3위에 랭크돼 있다. 1라운드에서 6승패를 기록하면서 준수하게 마친 kt는 2라운드에서도 3승2패로 괜찮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지난 4주차에 열린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대결에서 kt는 1대2로 패하면서 2위로 올라갈 기회를 놓쳤다.
락스 타이거즈는 이미 결승 직행 티켓을 따놓았고 CJ와 SK텔레콤은 포스트 시즌 진출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kt 입장에서는 이 팀들과 포스트 시즌에서도 대결할 수 있기에 기선 제압을 위해서라도 승리해야 한다. 만약 세 팀과의 대결에서 모두 패한다면 kt는 5위부터 치고 올라와야 하는 힘든 싸움을 펼쳐야 할 수도 있다.
고행길이나 다름 없는 2라운드 잔여 경기에서 첫 단추를 잘 꿰는 일이 중요하다. 1위를 확정한 락스를 제압한다면 kt 입장에서는 더할 나위 없는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 최강의 팀을 잡아냈다는 자신감이 동력이 된다면 CJ와 SK텔레콤전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2라운드 5주차
▶1경기 락스 타이거즈 - kt 롤스터
▶2경기 롱주 게이밍 - 삼성 갤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