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SKT '페이커' 이상혁 "내 카타리나는 남다르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12419184699849_20170124192419dgame_1.jpg&nmt=27)
SK텔레콤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이 카타리나 플레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상혁은 인터뷰를 통해 "2세트에서 카타리나로 플레이하면서도 아쉬움이 남았다. 스킬 실수가 나오면서 킬을 가져갈 수 있는 상황을 놓친 것이 아쉽다"라면서 "최근 들어 여러 선수들이 카타리나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숙련도가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상혁은 "카타리나가 상향되기 전부터 많이 썼기 때문에 이해도나 숙련도가 높다고 생각한다"라면서 "화력이 좋은 챔피언이기에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가면서도 내가 원하는 수준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입힐 수 있다"고 말했다.
Q 두 세트 모두 MVP를 받았다.
A 두 세트 모두 MVP를 받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Q 경기가 끝나고 나서 표정이 좋았다.
A 오늘도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카타리나로 플레이하면서 스킬 실수가 몇 번 나와서 킬을 놓친 부분이 아쉽다.
Q 1세트에서 퍼스트 블러드를 낼 때 석화의 응시를 쓰면서 점멸로 거리를 좁히는 플레이가 인상적이었다. 상대가 같은 방식으로 다가오더라도 피할 자신이 있나.
A 폭풍전사의 포효를 특성으로 들었기때떼문에 엘리스가 근처에 있었다고 해도 죽지는 않았을 것이다. 나는 궁극기에 이은 점멸을 맞은 적이 최근에 없었기에 피할 수 있을 것 같다.
Q 2세트에 카타리나를 골랐다. 3전 전승 중인데 비결이 있나.
A 카타리나가 군중제어기에 약하기는 하다. 하지만 전에 비해 데미지가 세졌기 때문에 방어적인 아이템을 가더라도 화력을 발휘할 수있어서 계속 쓰고 있다.
Q 카타리나를 여러 선수들이 쓰는데 성적은 이상혁이 가장 좋다.
A 내가 다른 선수들보다는 카타리나를 많이 플레이했기 때문에 챔피언 숙련도가 높다. 일반 이용자들을 기준으로 최소 3개월 정도를 플레이해야만 챔피언을 잘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 경우에는 한 달 정도 열심히 연습하면 이해도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Q 리 신이 10연패였음에도 가져가면서 승리헸다. 평소 리 신에 대한 팀 내 평가는 어떤가.
A 1세트에서도 리 신을 쓰려고 했는데 김정균 코치님이 꺼리시더라. 2세트에서는 한왕호의 표정을 보고 김 코치님이 골라주신 것 같다. 이기고 나서 김 코치님과 한왕호가 같이 웃는 것을 보니 만족하고 있는 것 같다.
Q SK텔레콤이 무실 세트 중이다.
A 앞으로도 지금의 기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Q 하고 싶은 말은.
A 설날이 멀지 않았다. 명절 잘 보내시길 바란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