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나틱 하이는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태준과 금동근의 잘못된 행실을 확인했으며 오버워치 에이펙스 시즌2 잔여 경기 출전을 금지하고 2개월 간 팀의 모든 일정에서 배제시키겠다고 발표했다.
루나틱 하이는 "이태준 선수가 옳지 못한 행실로 팀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폐를 끼친 점을 확인했다"며 "금동근 선수도 팀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사적으로 연락하여 잘못한 행동을 했음을 확인해 구단 차원에서 징계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태준' 이태준의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루나틱하이 이태준입니다.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이야기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사과 말씀 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 몇달간 sns를 통해서 몇몇 팬분들과 사적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우선 저와 메세지를 주고받으셨던 분들께 고개숙여 죄송하단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철 없던 제가 범했던 가벼운 행동들로 인하여 큰 상처를 입으신 것 같아 진심을 다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이런 행동으로 인하여 상처받으신 모든 팬분들께도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늘 저를 진심으로 응원해 주셨던 팬분들의 마음을 알기에 더욱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또한, 이 일을 통해 피해 입은 팀원들과 팀 관계자 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겪고 많은 걸 깨닫고 느꼈습니다. 자숙기간을 가지고 깊이 생각하고 반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들이 발생 하지 않도록 조심히 행동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딘' 금동근의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 루나틱하이 금동근입니다.
제 그러한 행동이 프로게이머의 신분에 전혀 맞지 않는 행동이였으며 팀관계자분들과 팀원 들에게 좋지 않음을 알았음에도 지속적으로 sns로 연락을 해왔다는 것에 대해서 저는 부끄럽게 생각하고 뒤늦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면 안 돼라는 생각과 신분에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항상 하였으나 자제를 못해서 이러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저는 수차례 팬분들에게 사적으로 연락한 것에 대해서 깊게 뉘우치며 저의 행동으로 팀원들과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준점을 반성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 적발이 됐을 때 그저 아무것도 아니겠지라고만 생각을 하였으나 지금 이렇게 사과글을 쓰며 생각해보니 제가 철이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정확하게 알기 위함으로 이런 사과글을 쓰라고 한 의미를 이제야 알게된 점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 저로 인하여 피해받으신분들과 또 한 저를 믿어주셨던 팬분들 그리고 저 때문에 피해가간 저희팀과 관계자 분들에게도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