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SK텔레콤 '뱅' 배준식 "이즈리얼 '넘나' 좋은 것"](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0719292009816_20170307194212dgame_1.jpg&nmt=27)
SK텔레콤 T1의 원거리 딜러 '뱅' 배준식이 이즈리얼 예찬론을 펼쳤다.
이즈리얼을 선호하는 이유를 묻자 배준식은 "현 패치에서 쓸 수 있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 가운데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라면서 "Q 스킬만 잘 맞히고 특성에서 '새로운 피'를 찍어준다면 평타 공격에서도 데미지가 더 들어가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최고다"라고 평가했다.
신인 가운데 고평가를 받고 있는 진에어의 원거리 딜러 '테디' 박진성에 대해 배준식은 "현재 어느 팀의 누구를 만나도 상대에 개의치 않고 내 플레이를 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라면서 "내 컨디션에 따라 상대에게 잡히는지, 잡히지 않는지가 결정되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Q 통신사 더비에 이어 진에어까지 꺾은 소감은.
A 우리 팀이 최근 2주 동안 거의 쉬지 못했다. kt와의 통신사 더비가 워낙 중요했고 남은 경기들도 있기에 휴식을 갖지 못했다. 내일 하루 쉬는 데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미용실에 가서 헤어 스타일을 다듬은 뒤 충전할 시간을 갖겠다.
Q 1세트에서 아쉬운 장면이 있을 것 같다. 김정균 코치가 뭐라고 주문했나. 화를 내지는 않았나.
A 화를 내시지는 않았다. 생각하면서 움직여달라고 주문하셨다.
Q 2세트에서는 말자하를 열었다.
A 팀 전체적으로 그렇게 해도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말자하를 주면서 좋은 픽을 가져올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같다.
Q 이즈리얼로 잘하는 방법을 알려달라.
A 이즈리얼이라는 챔피언이 현재 상황에서 너무나 좋다. 바루스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신비한 화살(Q 스킬)을 잘 맞춰야 한다. '새로운 피'라는 특성을 찍으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라인전에서 상대 체력이 쭉쭉 빠진다. 그러면서 딜 교환을 하면 쉽게 압박할 수 있다.
Q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선수들은 잘 쓰지 않는다.
A 나와의 궁합은 일단 최고인 것 같다. 정말 좋은 챔피언이다. 이동 스킬이 있다는 점을 좋게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나는 비전 이동에 의존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비전 이동을 쓰는 것 자체가 포지션을 잘못 잡았다는 뜻이다. 나를 노리고 이즈리얼을 금지하는 것도 팀 전체적으로는 나쁠 것이 없다. 다른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도 뚜벅이이기 때문에 뚜벅이 싸움을 해도 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
Q 진에어의 원거리 딜러 '테디' 박진성이 잘한다는 평가가 있다.
A 누구를 상대했느냐는 나에게 중요하지 않다. 어떤 선수를 만나도 잘 풀어간다고 생각한다. 상대의 실력이 좋은지, 나쁜지 보다는 내 실수가 나오는지 나오지 않는지가 더 중요하다. 나를 컨트롤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2세트에서 이재완이 먼저 잡히는 경우가 몇 번 나왔다.
A 죽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미 압박을 다 해놓은 상태였다. 대규모 교전이 일어나지만 않으면 되는 상황이었다. 카르마가 죽으면서 장로 드래곤이나 내셔 남작을 잃지는 않아서 손해는 없었다. 이재완은 아쉬워하긴 하더라.
Q 팀이 6연승 중이다. 언제까지 이어갈 것 같은가.
A 개인적으로는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까지 쭉 이기고 싶다. 우리는 팀의 승리를 최선으로 생각하며 연습하고 실전에도 임하고 있다.
Q 하고 싶은 말은.
A 우리 팀이 통신사 더비 이후에 진에어와의 경기에서도 이겨서 다행이다. 나는 잘 지내고 있으니 팬 여러분들도 잘 지내시고 응원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린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