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롱주 '프레이' 김종인 "남은 경기에서 더 집중하겠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31419373428052_20170314194108dgame_1.jpg&nmt=27)
롱주 게이밍의 원거리 딜러 '프레이' 김종인이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고 내다 봤다.
김종인은 "그동안 승리하는 방법, 기분을 잊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졌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차분히 준비했고 그 덕에 연패를 끊어냈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종인과의 일문일답.
A 승리하는 느낌을 잊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차분히 준비하고 있다.
Q 1세트에서 패하고 나서 어떤 생각이 들었나.
A 1세트는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았다. 주도권을 내주고 나서는 조금 화가 났다. 2세트부터 집중해서 주도권을 가져가려 했고 잘 풀렸다.
Q 지난 경기에서 이즈리얼을 썼다가 패했다. 어떤 챔피언이라고 판단하고 있나.
A 이즈리얼은 성장 기대치가 높긴 하지만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그래서 애쉬나 진이라는 지원형 원거리 딜러를 쓰고 있다.
Q 원거리 딜러 3대장 중에 누가 가장 좋은가.
Q 앞으로의 각오는.
A 연패를 끊어냈지만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 하위권 팀은 확실하게 잡아내고 상위권 팀들과의 대결에서는 반전을 만들어 보겠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