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결승 예고] SKT 김정균 코치 "'뱅' 배준식 활약 지켜봐달라"](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42100291182047_20170421002923dgame_1.jpg&nmt=27)
SK텔레콤 T1의 전략 코치인 김정균 코치가 원거리 딜러 '뱅' 배준식이 팀의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SK텔레콤이 결정적인 순간에 자주 사용하는 상대 팀의 베스트 카드를 조기에 차단하는 밴 전략을 또 쓸 것이냐는 질문에 "상황에 따라 다를 것이지만 kt가 독특하게 치고 나올 것에 대해서도 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반대로 SK텔레콤이 특이한 챔피언을 보여줄 수도 있느냐는 질문에는 "우리 팀 선수들의 챔피언 폭이 워낙 넓기 때문에 다양한 패턴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로 갈음했다.
kt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선수를 묻자 "팀 전체적으로 기량이 올라왔고 2라운드에서 보여준 약점들을 보완했기에 모두를 경계해야 한다"라면서 "우리 팀이 어떤 경기력을 보여주느냐가 더 중요하고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답했다.
kt에서 밴픽을 주로 담당하는 오창종 코치에 대해 김정균 코치는 "kt 초창기부터 팀을 이끌어온 분이고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무척 높다"라면서 "통산 상대 전적에서 우리가 조금 더 이겼지만 경기 내용으로는 51대49의 싸움이었고 kt가 전력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분이라 존중하고 있다"고 답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