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 30일 저녁 8시부터 부산 광안리에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런칭 행사, GG 투게더의 세부 사항을 20일 공개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e스포츠 특별 매치는 전설적인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이 함께 하는 것은 물론, 세계 최초로 리마스터 버전으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경기라는 점에서 많은 팬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6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세 차례의 일대일 승부를 펼치는 이번 특별 매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아우르는 상징적인 선수들과 최고의 중계진으로 구성되는 만큼,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팬들에게 지금껏 본 적 없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전 선수와 경기 정보는 다음과 같다. ▲제 1경기: '살아있는 히드라' 국기봉(TheBOy) 대 '푸른 눈의 전사' 기욤 패트리 (Grrrr…) ▲제2경기: '테란의 황제' 임요환 (BoxeR) 대 '폭풍 저그' 홍진호 (Yellow) ▲제 3경기: '천재테란' 이윤열 (Nada) 대 '프로토스의 황제' 박정석 (Reach). 이날 중계는 엄재경, 김정민 해설위원과 전용준 캐스터가 맡는다.
GG 투게더 행사는 스타크래프트 팬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오전 현장에서 11시부터 입장권 배부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입장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된다. 행사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팬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로 이날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으며 관련 세부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GG 투게더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4K UHD 그래픽, 개선된 음향 효과 등 스타크래프트에 최신 편의성을 더하면서, 특유의 게임 경험을 변함없이 느낄 수 있도록 지난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열정적인 게이머들의 마음을 매료시킨 불후의 게임 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기존 원작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StarCraft: Brood War®)를 보유한 이용자들과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Windows®와 Mac® PC용으로 16,500원에 출시될 예정이며 지난 6월30일부터 블리자드샵과 11번가를 통해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한국어를 비롯, 영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유럽 및 남미식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해 선보인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