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스포트라이트 백영재 "다음 경기에선 팀워크 개선하겠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90121292789706_20170901213133dgame_1.jpg&nmt=27)
스포트라이트는 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8주차 일반부 16강 8경기에서 SJ 게이밍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1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Q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A 과정이 마음에 들진 않았는데 이겨서 다음 라운드 간다는 게 기분이 좋다. 다음엔 오늘보다 더 좋은 과정으로 이기고 싶다.
Q 경기력에 불만을 표했다.
Q 무엇 때문에 팀워크가 안 좋았나.
A 각자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았던 것 같다. 연습할 때도 그래서 대회 때는 그러지 말자고 했는데 대회 도중에 그러니 어려웠다.
Q 누가 오더를 맡고 있나.
A 자신 있는 쪽에서 상황 맞춰 오더를 하는 편인데 그게 역효과를 낸 것 같다.
Q 다음 경기에서 메인 오더를 정할 계획인가.
A 사실 내가 메인 오더인데 스나이퍼이다보니 세세하게 할 수가 없다. 큰 부분을 해주면 팀원들이 세세한 것들을 해줘야 하는데, 긴장해서 그런지 몰라도 말을 잘 안하더라.
Q 방송 인터뷰에서 나이를 언급했다. 팀 평균 연령이 어떻게 되나.
A 평균 28세 정도 된다. 우리가 최고령 팀이다.
Q 방송 인터뷰에서 팀원들을 혼냈다. 이후 팀원들이 뭐라 하던가.
A 미안하다고 하기도 하고, 다음엔 그러지 말자고 했다. 우리 실력이 아니라 운으로 이겼다고 했다. 팀워크는 상대방이 훨씬 좋았다.
Q '트레인'은 맵 이해도가 떨어지는 것 같다.
A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했던 친구들은 이해가 빠르지만 서든어택만 했던 친구들은 기존 서든어택 맵에 비해 거리가 멀어 어려워한다. 상대 위치를 브리핑 해줘도 막상 백업을 가고 나면 상대가 다른 곳에 있다.
Q '드래곤로드' 수비에서 과감한 전진 수비를 선보였다.
A '드래곤로드'까진 안 갔으면 했다. 무조건 이기는 오더여서 다음 상대를 위해 보여주지 말자고 했는데 상황이 그렇게 돼서 쓰게 됐다. 우리의 필살기였다. 못써보고 지는 것보단 나을 것 같았다.
Q 8강 상대가 콘스터블인데.
A 친한 팀이다. 서로를 잘 알아서 어려울 것 같다. 오늘 같은 경기력이면 절대 못이길 것 같다. 개선해서 이기도록 하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다음에는 오늘보다 더 나은 경기력으로 후회 없이 하고 싶다. 오늘 졌으면 엄청 후회했을 것 같다. 다음엔 지더라도 후회 없이 하고 싶다.
서초=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