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새로운 영웅 아나가 게임 내 정식 적용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오늘부터 시공의 폭풍 속 영웅들과 함께 하게 될 아나의 고유 능력은 '때까치'다. 이는 아나가 구조물이 아닌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해 짧은 시간에 걸쳐 추가 피해를 입힌다. 때까치의 지속 피해는 영웅에게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아나의 일반 공격에 적중 당하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된다. 때까치 능력은 게임 중 특성 투자를 통해 적의 기술 위력을 감소시키거나 아나의 치유능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운영이 가능하다.
아나는 '치유탄', '생체 수류탄', '수면총'을 일반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치유탄은 아나의 대표적인 치유 기술로 사용시 생체탄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치유탄은 히어로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상 비 지정(논타겟)형 치유 기술로 강력하지만 효과적으로 사용하기까지는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나는 '나노 강화제'와 '호루스의 눈'을 궁극기로 사용할 수 있다. 나노 강화제는 아나가 오버워치에서도 사용하는 궁극기로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일정량의 마나를 회복시키는 동시에 일정 시간 동안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대폭 감소시킨다. 호루스의 눈을 사용하면 아나는 저격 자세를 취하고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특수 탄환은 일자로 발사되며 처음 적중하는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준다.
한편, 이번 패치에서 신규 전장인 '볼스카야 공장'이 함께 적용된다. 볼스카야 공장은 지난 번 히어로즈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공개, 새로운 특징들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볼스카야 공장은 히어로즈에 등장하는 두번째 오버워치 테마 전장으로 오버워치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전장에서 영감을 얻었다. 볼스카야 공장에서 이용자들은 주기적으로 활성화되는 거점을 점령해 거대 로봇인 트리글라브 수호자를 전장에 투입 시킬 수 있다. 볼스카야 공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와 볼스카야 공장의 적용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 '볼스카야 점령 작전'과 'PC방 점령 작전'이 진행된다. 플레이어들은 오늘부터 집 혹은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면 아나 영웅 묶음 상품, 히어로즈 실물 전리품 상자, 파괴자 D.VA스킨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이벤트 참가 신청, 상품 정보, 등 상세한 내용은 히어로즈 공식 이벤트 사이트(http://www.playheroes.co.kr/main.html)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나는 게임 내 상점에서 시공석(750 시공석) 혹은 골드(15,000 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나 영웅과 '때까치 아나' 스킨 등으로 구성된 아나 영웅 묶음 상품도 1,055 시공석에 선보인다. 또한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할 경우 아나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및 골드 50%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