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콩두 몬스터는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7 스프링 1R 1주차에서 bbq 올리버스와 대결한다.
콩두는 지난 16일 롤챔스 개막일 경기에서 MVP를 상대로 2대0 완승을 거뒀다. 2016년 e엠파이어를 인수하면서 콩두 몬스터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만든 이후 처음으로 시즌 개막전에서 승리했다.
지난 MVP와의 경기에서 콩두는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줬다. 진에어로부터 영입한 '레이즈' 오지환이 모든 라인에 개입하면서 라이너들에게 킬을 선사했고 5대5 싸움에서도 끈끈한 조직력을 보여주면서 달라졌다고 강해졌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몇몇 전문가들은 MVP 때의 경기력을 유지한다면 bbq를 꺾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라고 이야기할 정도였다.
bbq도 만만치는 않다. 2018 시즌을 앞두고 유럽 LCS를 지배한 정글러 '트릭' 김강윤과 월드 챔피언십에서 환상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올스타전에서 유럽 대표로 뽑힌 서포터 '이그나' 이동근까지 영입하면서 전력을 강화했다. 롤챔스 스프링 첫 경기이기에 아직 베일에 가려져 있지만 2018년보다는 업그레이드된 것이 사실이다.
장민철 감독이 시즌 개막 이전에 가진 인터뷰에서 "우리 팀이 이기는 습관을 가지는 시즌이 되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밝힌 것처럼 콩두가 스프링 초반에 치고 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7 스프링 1R 1주차
1경기 콩두 몬스터-bbq 올리버스
2경기 진에어 그린윙스-KS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