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 게임즈는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격전 일정이 취소된 것에 대한 사과와 보상안,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격전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연쇄적인 오류가 발생해 모든 일정이 취소됐다.
먼저 라이엇 게임즈는 25일 상황에 대해 입을 열었다. 라이엇 게임즈의 공지에 따르면, 격전의 첫 번째 토너먼트가 열린 필리핀과 오세아니아에서 베타 테스트에선 발견되지 않은 오류가 발생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격전을 위해 팀을 꾸리고, 전투를 준비했던 이용자들에게 사과를 전하며 "격전 참여에 사용한 티켓을 모두 되돌려드렸다. 또한 2명 이상의 이용자가 확정 대기 중 혹은 확정 상태였던 모든 팀에게 '격전의 구'를 지급하겠다"고 언급했다. '격전의 구'에는 3승 경험치 부스트 1개, 격전 팀 로고 2개(MSI 1개, 무작위 1개), 750RP 스킨 파편 1개가 들어 있다. 보상은 6월 2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격전은 전 세계 지역별로 1일간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뒤 재개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격전 시스템에 내재돼 있던 문제는 분명히 밝혀냈지만,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테스트와 검증이 수반되어야 한다"며 "베타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격전은 대회 형태로 진행되는 팀 토너먼트 방식의 신규 게임 모드다. 이용자들은 5명으로 구성된 팀을 꾸린 후 참가 티켓을 제출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격전에 참가해 승리하면 티켓 제출 개수 및 팀 티어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