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왕자영요 트라이아웃은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KR-KPL의 정식 프로 선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트라이아웃에는 중국 왕자영요 프로리그 현황, KR-KPL 운영 계획, 프로 데뷔 과정 등 전반적인 왕자영요 e스포츠를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왕자영요 트라이아웃은 △왕자영요 흑요 티어 이상 △펜타스톰영웅 티어 이상 △리그 오브 레전드 다이아3 티어 이상 △베인글로리 10티어 이상 △모바일 레전드 신화 티어 이상 중 한 가지 이상의 조건에 해당되는 만 16세 이상의 아마추어 선수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참가자는 8월 4일(토) 창운코리아 e스포츠 센터에서 진행되는 트라이아웃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트라이아웃 참가자들은 창운코리아의 왕자영요 전문 코치진의 평가를 받게 되며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참가자 중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KR-KPL 예비 선수로 등록되어 드래프트를 통해 프로팀 입단 기회를 제공받는다. 프로팀 입단 전까지는 창운코리아 e스포츠센터에서 왕자영요 코치진의 전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고, 이 기간 동안에는 숙식이 지원된다.
창운코리아는 e스포츠 전문 회사로 지난 2월 설립됐으며 현재 킹존 드래곤X 리그 오브 레전드 팀, 클래시로얄 팀, 왕자영요 팀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 e스포츠 선수 육성, 모바일 e스포츠 리그 등의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