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와 한화생명은 9승7패, 세트 득실 +5를 기록하고 있다. 아프리카는 1라운드에서 6승3패를 기록하면서 4강 안에 포함됐지만 2라운드 들어 3승4패로 부진하면서 5위 싸움을 치르는 상황을 맞이했다.한화생명 또한 비슷한 페이스를 보였다. 1라운드에서 1패 이후에 2승을 거두는 패턴을 유지하면서 6승3패를 달성했고 2라운드 초반 3연패를 당하면서 휘청거렸지만 이후 3승1패로 경기력을 되찾았다.
2라운드 대결에서 누가 이기느냐가 5위 싸움의 향방을 판가름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프리카와 한화생명 모두 이번 맞대결을 제외하고 한 경기씩 더 치러야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는 쪽이 남은 경기에 대한 부담이 적다. 특히 1위 경쟁을 치르고 있는 kt 롤스터와 최종전을 치러야 하는 한화생명 입장에서는 아프리카전에서 이겨야만 여지를 남길 수 있다. 아프리카 또한 승강전을 치르지 않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보이고 있는 진에어를 상대해야 하기에 한화생명과의 경기에서 이겨야 한다.
이번 맞대결은 스프링 준우승을 차지한 아프리카 프릭스에게는 월드 챔피언십에 직행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도 있고 한화생명에게는 창단 첫 시즌에 포스트 시즌 진출이라는 위업으로 가는 지름길일 수도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