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Meet the Worlds 2018 Teams(2018년 롤드컵에 참가하는 팀을 만나 보시죠)'라는 글을 올렸고 24개 팀에 대해 소개하는 페이지를 열었다.
대회 개최국인 한국의 1번 시드인 kt 롤스터를 시작으로 가장 늦게 합류한 베트남의 퐁부 버팔로까지 24개 팀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로스터 등으로 구성된 이 페이지에서 로스터와 관련된 부분에서 오류가 발견되면서 팬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kt 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로스터부터 오류가 발견됐다. kt는 롤드컵에 나설 식스맨으로 톱 라이너인 '킹겐' 황성훈을 출전시키겠다고 라이엇 게임즈에게 알렸지만 이 페이지에는 정글러인 '러시' 이윤재가 올라가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 또한 정글러 '모글리' 이재하를 제출했지만 이 페이지에는 원거리 딜러인 '에이밍' 김하람이 올라가 있다. 한국 팀들 중에 로스터가 제대로 올라가 있는 팀은 젠지 e스포츠 뿐이다.
외국 팀에서도 오류가 발생했다. LMS 지역 팀인 G렉스에서 정글러로 뛰고 있는 '레이즈' 오지환은 페이스북을 통해 "롤드컵 로스터에서 탈락해서 아쉽다"라고 글을 올렸지만 이 페이지에는 오지환이 후보 선수로 등록되어 있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에 확인한 결과 "롤드컵 특별 페이지가 열리자마자 한국 팀과 관련한 오류가 있음을 확인하고 수정을 요청했으며 현재 수정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