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과 OP 게이밍 레인저스는 영국 현지 시간으로 16일 영국 엑셀 런던 ICC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펍지 클래식(이하 FGS) 조별리그 A-B조 경기를 치렀다.
아프리카 페이탈은 1라운드에서 10점을 차지한 뒤 부진한 모습을 보이다 5라운드 1위를 차지하며 점수를 끌어올려 46점으로 4위에 올랐다. OP 레인저스는 1라운드 8킬을 챙겼지만 이후 낮은 성적을 기록해 24점으로 10위에 그쳤다. 1위는 78점의 슛 투 킬이 차지했으며, 2위는 56점을 확보한 포 앵그리 맨, 3위는 54점을 챙긴 17 게이밍이 자리했다.
아프리카 페이탈은 농장 서쪽에서 아이템을 수급하고 학교에서 야스나야 폴랴나로 향하는 길에 있는 주택가로 향했고 OP 레인저스는 소스노브카 군사기지에서 아이템을 챙긴 뒤 게오르고폴 남쪽 돌산 쪽으로 이동하던 중 MP5의 기습에 '디지98' 황대권을 잃었다.
OP 레인저스는 시계 방향으로 원 외곽을 크게 돌아 북쪽으로 진입했지만 안전지대가 남쪽으로 형성돼 진입하는 과정에서 적들의 공세에 탈락했다. 아프리카 페이탈은 네 번째 자기장이 로족 북쪽 산을 중심으로 형성되자 다리를 건너 입구를 막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적들을 견제했고 동쪽에서 들어온 AHQ와의 교전에서 2킬을 챙겼지만 동료 2명을 잃었고 6번째 원 안으로 진입하다 9위로 탈락했다.
8번째 원이 형성됐을 때 슛 투 킬은 북쪽에서 대치 중이던 크리스탈 루스터를 정리했고 주유소를 활용해 남쪽에서 올라오는 MP5와 에어로울프 T1에게 공격을 퍼부어 진격 속도를 늦췄다. 결국 진영이 갈라진 MP5와 언덕에서 내려오지 못한 에어로 울프 T1을 원거리에서 차례차례 잡아 1위를 차지했다.
5라운드에서 아프리카 페이탈은 7킬 1위로 1위를 차지했고 OP 레인저스는 2킬 13위로 13위에 그쳤다. 자기장은 스탈벌 서쪽 산을 중심으로 크게 형성됐으며 스탈벌 동쪽 능선을 중심으로 줄어들었다. OP 레인저스는 자기장이 북동쪽 끝으로 치우진 자기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피해를 입었고 2킬을 챙겼지만 순위 방어에 실패하며 13등으로 경기를 마쳤다.
아프리카 페이탈은 동쪽으로 크게 돌아 자기장 중심부로 진입했고 적들을 견제하며 후반까지 순위를 방어했다. 6번째 자기장이 형성됐을 때 아프리카 페이탈은 'NN' 한민규가 AHQ를 상대로 킬을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나인과의 교전에서도 승리하며 킬 포인트를 쓸어담았다. 주변을 정리한 아프리카 페이탈은 안전지대 북쪽부터 중심부를 관통하는 영역을 확보했다.
마지막 원이 형성됐을 때 아프리카 페이탈은 북쪽으로 엔비가 다가오자 '람부' 박찬혁이 폭발적인 화력으로 한 명을 처치해 남쪽으로 선회시켰고 동쪽에 혼자남은 AHQ를 정리하고 동북쪽을 완벽하게 장악했다. 자기장이 사라지는 과정에서 엔비와 17 게이밍이 먼저 교전을 시작하자 아프리카 페이탈은 곧바로 움직이기 시작했고 17 게이밍이 엔비를 정리하자 뒤를 덮쳐 첫 치킨을 차지했다.
아프리카 페이탈은 산지로 들어가 자리를 잡은 뒤 항구 쪽으로 위치를 옮겼고 OP 레인저스는 남쪽 해안도로에 나눠져 분위기를 살핀 뒤 서쪽 다리 갈림길 쪽에 거점을 마련했다. 자기장이 줄어듬에 따라 적들이 모여들자 아프리카 페이탈은 도로 건너 적들을 공략했고 OP 레인저스는 능선과 주유소에 나눠져 적들의 위치를 파악했다.
자기장이 해안을 포함하지 않고 내륙쪽으로 이동하자 OP 레인저스는 17 게이밍과 주유소에서 맞붙었고 동쪽으로 크게 돌아온 아프리카 페이탈과 맞붙어 6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아프리카 페이탈은 킬을 챙긴 뒤 안전지대에 들어갔으나 17 게이밍의 공세에 4위로 마감했다. 마지막까지 전원 생존한 포 앵그리 맨은 자기장이 사라지는 과정에서 17 게이밍과 슛 투 킬을 차례로 정리하며 승리를 차지했다.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조별리그 A-B조
1위 (미국) 슛 투 킬 78점
2위 (중국) 포 앵그리 맨 56점
4위 (한국)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46점
5위 (미국) 엔비 44점
6위 (네덜란드) 리퀴드 41점
7위 (마카오) MP5 35점
8위 (미국) 클라우드 나인 32점
9위 (중국) 크리스탈 루스터 27점
10위 (한국) OP 게이밍 레인저스 24점
11위 (핀란드) ENCE 23점
12위 (인도네시아) 에어로울프 T1 23점
13위 (태국) ahq e스포츠 21점
14위 (태국) 아모리 게이밍 18점
15위 (브라질) 브라질리언 크루세이더 13점
16위 (호주) 인코그니토 10점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