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L 서머] 긱스타, 완벽한 경기 운영 선보이며 결승 진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8091937070922274bcc1e03822333165196.jpg&nmt=27)
▶긱스타 2대0 더코어
1세트 긱스타 승-패 더코어
2세트 긱스타 승-패 더코어
긱스타가 비슷한 캐릭터의 진검 승부에서 더코어를 꺾고 결승에 이름을 올렸다.
긱스타는 9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이하 DPL) 2019 서머 단체전 4강 1경기에서 디버프를 제때 활용하지 못한 더코어의 실수 덕에 손쉽게 2대0 승리를 따냈다.
1세트에서 더코어는 헤키테와 에레보스를 밴했고 세라핌, 악귀나찰, 염제폐월수화, 인다라천을 가져갔다. 긱스타는 검신과 다크로드를 밴하고 세라핌과 악귀나찰, 친선낭랑, 인다라천을 픽했다. 두 팀이 한 캐릭터를 제외하고 같은 캐릭터를 가져가는 진풍경이 연출되면서 두 팀의 진검 승부가 예상됐다.
초반에는 긱스타가 미세하게 앞서갔다. 코인을 초반에 빠르게 쓰면서 시간을 단축시키는데 성공한 긱스타는 중반까지 유리함을 유지했다. 긱스타는 코인을 몰아 쓴 선택이 제대로 통했고 결국 더코어에게 완승을 거두며 기선을 제압했다.
2세트에서도 두 팀은 비슷한 캐릭터를 선택했다. 더코어는 이모탈, 친선낭랑을 밴했고 헤카테, 악귀나찰, 염제폐월수화, 크림슨로제를 픽했다. 긱스타는 세라핌과 인다라천을 밴했고 헤카테, 악귀나찰, 염제폐월수화를 가져가 더코어와 같은 캐릭터를 선택하면서 다크로드로 차별화를 선택했다.
긱스타는 초반 실수로 더코어에게 기회를 주면서 상황이 좋지 않게 흘러갔지만 경기 준반 더코어가 코인 실수에 디버프까지 꼬이면서 상황이 완전히 역전됐다. 결국 긱스타는 중반부터 유리한 고지를 점했고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 하며 2대0 완승을 이끌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