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드컵] 데토네이션FM, 일본 팀 첫 그룹 스테이지 진출

center
사진출처=라이엇게임즈.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FM)가 창단 첫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데토네이션FM은 7일 오후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롤드컵 플레이-인 3일차 재경기서 클라우드 나인을 꺾고 조1위로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일본 LJL팀이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한 건 데토네이션FM가 처음이다.

우르곳, 릴리아, 아칼리, 미스포츈, 레오나를 조합한 데토네이션FM은 바텀과 탑 정글에서 벌어진 전투서 4킬을 기록했다. 일찌감치 승기를 굳힌 데토네이션FM은 경기 30분 상대 바텀 3차 포탑에서 벌어진 전투서 대승을 거두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결국 바텀 전투서 승리한 데토네이션FM이 클라우드 나인의 본진을 터트리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데토네이션FM은 클라우드 나인과의 재경기서 '스틸' 문건영의 신짜오 활약으로 리드를 잡았다. 경기 27분 미드 전투서 승리한 데토네이션FM은 29분 바텀 전투서도 이득을 챙기며 승기를 굳혔다. 경기 34분 화염 드래곤을 가져온 데토네이션FM은 클라우드 나인의 바텀 건물을 터트리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LNG는 인피니티를 꺾고 4전 전승으로 그룹 스테이지를 확정지었다. 오공, 그레이브즈, 리산드라, 미스 포츈, 레오나를 조합한 LNG는 인피니티 e스포츠와의 경기서 경기 23분 만에 본진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터트리며 승리를 따냈다. LNG는 그룹 스테이지 D조에 들어가 젠지e스포츠, 매드 라이온즈, 팀 리퀴드를 상대한다.

▶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인 3일차 결과

1경기 LNG 승 vs 패 인피니티 e스포츠

2경기 피스 승 vs 패 레드 카니즈 칼룽가

3경기 데토네이션FM 승 vs 패 비욘드 게이밍

4경기 유니콘스 오브 러브 승 vs 패 클라우드 나인

재경기 유니콘스 오브 러브 패 vs 승 비욘드 게이밍

재경기 데토네이션FM 승 vs 패 클라우드 나인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