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롤드컵] C9, 그룹 스테이지서 담원 기아-FPX와 대결(종합)

center
사진출처=라이엇게임즈.
클라우드 나인(C9)이 피스를 제압하고 202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클라우드 나인은 9일 (한국시각)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롤드컵 플레이-인 녹아웃 스테이지서 피스를 3대0으로 제압했다. 승리한 클라우드 나인은 A조에 들어가 담원 기아, FPX, 로그와 대결하게 됐다.

1세트 초반 바텀서 피해를 입은 클라우드 나인은 전령에 이어 경기 18분 바텀 전투서 '즈펜'의 루시안이 활약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접전을 이어가던 클라우드 나인은 경기 24분 탑 정글서 에이스를 띄우며 승기를 굳혔다. 바론 근처에서 벌어진 싸움서 승리한 클라우드 나인은 경기 33분 피스의 미드 건물과 본진 넥서스를 파괴하며 1대0으로 앞서나갔다.

클라우드 나인은 2세트 초반부터 난타전을 펼쳤다. 중요한 순간마다 '퍽즈'의 라이즈와 '블라버'의 올라프가 킬을 기록한 클라우드 나인은 경기 15분 만에 킬 수 14대7, 골드 격차 8천 이상으로 벌렸다. 경기 16분 탑에서는 '퍼지'의 갱플랭크가 2킬을 기록한 클라우드 나인은 경기 21분 만에 피스의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밀어내며 다시 한번 승리를 따냈다.

결국 클라우드 나인은 3세트 초반 '즈벤'의 루시안이 3킬을 기록하며 리드를 잡았다. 경기 17분 만에 16대1로 점수 차를 벌린 클라우드 나인은 경기 19분 만에 피스의 넥서스를 터트리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