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공개되는 K660M-L68은 앱코가 디자인한 ‘K660M’ 바디를 계승한 68키 레이아웃의 키보드로 앱코에서 처음 선보이는 NUIT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 NUIT 스위치는 특별 주문 제작된 Kailh사의 스위치로 윤활과 스위칭 하우징 재질 변경으로 기존의 서걱임을 완벽히 개선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큰 특징은 96개의 키캡이 추가로 구성된 점이다. 3색 조합의 키캡 배열로 제작되고 남은 키캡을 트레이에 담았다. 이로써 소비자는 다양하게 키보드를 커스텀 할 수 있고 버려지는 키캡을 활용함으로써 엡코가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레트로한 분위기의 데이라잇 화이트와 모던한 느낌의 미드나잇 블랙 두 컬러 옵션으로 출시되며, 스위치는 단일 옵션으로 기존의 리니어가 가진 정갈하고 조용한 타건감은 살리되, 슬라이더의 길이를 일반적인 리니어 스위치보다 약간 길게 설계하여 타건 시 바닥에 닿는 느낌을 구현하여 더욱 구분감 있고 경쾌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클래식한 데이라잇 화이트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미드나잇 블랙 컬러로 출시된 ABKO K660M-L68 무선 미니배열 기계식 키보드는 7월 초 출시 예정이며, 165,000원에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