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My Dinh)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CFS 서머 챔피언십 2022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됐던 베트남, 중국, EUMENA, 아메리카, 필리핀 등 5개 권역별 인비테이셔널과 프로리그인 CFPL 및 CFEL 우승팀 등 총 6팀이 참가한다. 대회 총 상금은 10만 USD(약 1억 3천만원)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CFS 서머 챔피언십’은 크로스파이어 대회 로드맵 중 최상단에 위치한 ‘CFS’에 새로 추가되는 대회로, 매 연말 국가별 그해 최고의 크로스파이어 팀들이 모이는 CFS를 여름에도 즐길 수 있게 된 것. 뿐만 아니라, 3년 만에 개최되는 유(有)관중 대회라는 점에서 팬들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한편, 3년만의 오프라인 대회를 기념해 ‘CFS 서머 챔피언십’ 은 대회를 방문한 현장 관람객에게 티셔츠,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CFS 관련 굿즈를 지급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발생한 아이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우승팀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여병호 실장은 “‘CFS 서머 챔피언십’의 개설을 통해 선수들은 국제 경험을 더 쌓을 수 있으며, 팬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팀들의 경기를 연말까지 기다리지 않고, 한번 더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CFS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영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타갈로그어, 베트남어 총 5개의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