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주차에는 디플러스 기아가 1라운드를 단 한 번의 세트 패배도 없이 전승으로 끝내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단독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디플러스 기아의 ‘루시드’ 최용혁 선수는 서머 1라운드 MVP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그 뒤를 한화생명e스포츠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나란히 쫓고 있고, 그다음으로 DRX, OK저축은행 브리온,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kt 롤스터가 중위권 싸움을 벌이고 있다.
6주차 경기는 10일(월) 오후 2시 DRX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로 시작한다. 두 팀의 통산 상대 전적은 7 대 10으로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우세이나, 서머 1라운드에서는 DRX가 2 대 0으로 승리했다.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두 팀이 만난 만큼 치열한 승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서 kt 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가 대결한다. 11일(화)에는 오후 5시부터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 유스가 맞붙고, OK저축은행 브리온과 디플러스 기아가 대결한다.
특히, 이날부터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직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내용은 직관 관객에게 쿠폰을 배부하고, 쿠폰 적립에 따른 챌린저스 리그 만의 특별한 스티커와 배지 등 리워드 상품을 지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매주 목, 금 진행되는 비방송 경기는 일부 경기가 인플루언서 중계로 생방송 되며, VOD는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리그 관련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