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포츠 지도자 자격은 협회의 공인 민간자격 제도로서 이스포츠 지도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인증하고 표준화하는 제도다. 또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지도자 양성을 통한 전문, 생활 이스포츠에서의 지도 및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자격제도는 총 세 단계로 구성되는데, A급은 국가대표 감독 혹은 프로 리그 리그 이스포츠 지도자 단계, B급은 이스포츠 전문 아카데미 지도자, 프로 리그 코치진 단계, C급은 동호인 선수 육성 및 방과 후 스포츠를 담당하는 아마추어 지도자, 생활 이스포츠 교육자 단계다.
먼저, C급 지도자 자격연수는 만 19세 이상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0여 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정원 초과 시 제출 서류 평가 및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12일(일) 자정까지, 링크(https://forms.gle/jaYnYyapmNd6uqib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및 이스포츠 전용연습센터(서울 마포)에서 진행되며, 이스포츠 기초 소양 등의 필기 과목과 아마추어 이스포츠 팀 운영 등 실기 과목으로 구성된다. 필기 및 실기 시험을 통과한 교육생에게는 C급 이스포츠 지도자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한, 같은 시기에 B급 이스포츠 지도자 자격 전환교육이 병행된다. B급 이스포츠 지도자 자격 전환 교육은 협회 및 종목사 주최, 주관 대회에 참가 이력이 있는 이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경력사항을 확인 후 교육 자격을 부여한다. 참가 정원의 제한은 없으며,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강 후 시험 응시 결과에 따라 B급 이스포츠 지도자 자격증이 발급된다. 참가 신청 은 11월 12일(일) 자정까지, 링크(https://forms.gle/R1CZzKYkcyQ7t6Jq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