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는 4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7 24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E조 경기에는 장윤철(P), 이영웅(T), 윤찬희(T), 이영한(Z)이 출전한다. 첫 경기로는 장윤철과 이영웅이 맞붙는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윤찬희와 이영한의 경기가 진행된다. 장윤철의 강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오랜만에 복귀한 이영웅과 윤찬희, 그리고 이영한의 3파전이 예상된다.
6일 F조 경기에는 김지성(T), 유진우(Z), 정윤종(P), 황병영(T)이 출전한다. 첫 경기에서는 김지성과 유진우가 맞붙는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정윤종과 황병영의 경기가 진행된다. 시즌14 우승자인 김지성과 '프황' 정윤종의 16강 진출이 유력해 보이나, 예전부터 강자들을 꺾어왔던 유진우와 황병영인 만큼 끝까지 예상할 수 없는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본선 맵으로는 기존 맵 '네오 다크 오리진', '아포칼립스', '레트로'가 있으며, 신규 맵으로는 '블리츠Y', '시타델', '라데온', '트로이SE' 가 추가된다.
이번 ASL 시즌17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다. 현장 관람 예매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청자들을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