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케스파’는 e스포츠산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통합형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7월 시디즈, 로지텍G의 후원과 함께 e스포츠 지도자 과정으로 본격 론칭했다.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지정 기관으로서 은퇴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선수(지도자)의 제2의 삶을 지원하게 된다.
먼저, 은퇴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지도자 자격 취득 과정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9월 6일부터 20일까지며, 교육은 9월 29부터 10월 19일까지 주말 동안 진행된다. 이후 심판 자격 취득 과정과 e스포츠 행정 특화 과정의 모집은 10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며, 교육은 11월 2일부터 11월 17일 주말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은퇴 선수ᆞ지도자 오프보딩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은퇴(예정) 선수 및 지도자 중 1~3순위 기준을 만족하는 이들이며, 과정별로 신청자가 초과될 경우 상위 순위자를 우대한다. 1순위는 협회가 인정하는 국제 대회 및 파견한 국가대표 출전 대회에 선수 및 지도자 자격으로 1회 이상 참가한 자, 2순위는 협회가 인정하는 대회에 선수 및 지도자 자격으로 1회 이상 입상 실적이 있는 자, 3순위는 올해 은퇴 예정인 선수 및 지도자로서 협회가 인정하는 국제 대회 및 파견한 국가대표 출전 대회에 선수 및 지도자 자격으로 1회 이상 참가한 자이며, 세부 기준은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