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kt 고동빈 감독, "고점 나올 수 있는 경기력 보여주는 게 목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01012304508367b91e133c1f11684110106.jpg&nmt=27)
kt는 10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대회가 열리는 중국 베이징으로 떠날 예정이다. LCK 3시드인 kt는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출발할 예정이다.
고동빈 감독은 "올해 초만 해도 이렇게 출국할 거로 깊이 생각하지 못했다"며 "좋은 기회를 얻어서 출국하게 돼 기분이 좋다"며 롤드컵에 진출하는 소감을 전했다.
고동빈 감독은 롤드컵 패치(25.20)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가장 크게 눈에 띄는 건 라인 스왑을 억제하는 거다. 그렇지만 경기서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 그 부분을 대비해야 할 거 같다"며 "평소에 티어 픽으로 나오는 챔피언들이 조금씩 너프됐다. 더불어 롤드컵이 진행되면 하루마다 티어 리스트가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해 가서 잘 적응해야 할 거 같다"고 분석했다.
롤드컵서 해외 팀과 경기를 계속 하고싶은 마음이라고 한 고 감독은 "저희가 경기력이 고점을 찍을 때 강팀들도 충분히 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고점이 나올 수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는 게 큰 목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고동빈 감독은 "가을에도 경기할 수 있게 됐다"라며 "롤드컵서 열심히 할테니까 팬분들도 많이 즐기고 응원해 줬으면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인천공항=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