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국가대표 지도자 선발 인원은 총 4명이다. ▲대전격투 종목(스트리트파이터, 철권, 킹 오브 파이터즈) 전담지도자 1명 ▲리그 오브 레전드 전담지도자 1명 ▲펍지 모바일 아시안게임 버전 전담지도자 1명 그리고 ▲그란투리스모7, 이풋볼 시리즈(PC·모바일), 뿌요뿌요 챔피언스 등 복수 종목 담당 지도자 1명을 각각 선발한다.
아울러 전담지도자는 ▲해당 종목에서 3년 이상 활동했거나 ▲종목사 및 협회가 공인한 대회에서 일정 이상의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2년 이상 해당 종목의 선수 또는 지도자 경력을 갖춰야 한다. 복수 종목 담당 지도자는 ▲5년 이상의 복수 종목 활동 경력이 있을 경우 지원할 수 있으며 ▲3개 이상 종목으로 진행되는 국제 이스포츠 경기대회에서 지도자 활동 경력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자격요건은 협회 홈페이지(e-sports.or.kr)의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스포츠 국가대표 지도자 지원 접수는 2026년 1월 7일 오전 11시까지 가능하다. 이후 서류 심사, 면접 평가 및 대표팀 운영계획 평가, 이스포츠 경기력향상위원회의 후보자 심의 및 추천, 협회 이사회의 지도자 선발, 대한체육회 최종 승인을 거쳐 최종 지도자를 확정한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