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1승을 선취했다. 소감은.
A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돼 기분이 좋다. 다음 주 토요일에 유리한 입장을 잘 살려 4강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7시 지역은 앞마당만 보고 일꾼을 뺐고 11시는 언덕 지역까지 정찰을 했다. 맵핵이라는 생각이 드는 플레이였는데.
Q 신상문이 사용한 전략이 무척 신선했다.
A 방송에서 (신)상문이형이 한 전략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나는 항상 머리 속에 염두에 두고 있었다. 언젠가는 다른 테란이 이렇게 플레이를 할 줄 알았다. 내가 앞마당만 보고 빼는 것을 이용하는 사람이 또 (신)상문이형일 것이라는 생각도 했다.
Q 이영호의 정찰 습관을 완벽히 파악한 사람은 없어 보인다.
A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내가 왜 앞마당만 보고 빼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설명하기 힘들지만 그 부분을 이해하지 못한 다면 이런 전략을 사용한다 해도 나를 이기기는 힘들 것이라 생각된다.
Q 다음 주 신상문전도 자신 있나.
A 테란전이기 때문에 자신 있다. 다음 주 토요일이기 때문에 아직 여유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프로리그에서 웅진에게 승리하는 것을 먼저 생각하겠다. 최근 웅진 페이스가 좋은데 반드시 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웅진 저그들이 퀸을 자주 사용한다. 퀸 대응책이 있나.
A 연습 때 퀸에 많이 당했다. 해법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해봐야 할 것 같다(웃음).
A 쉬는 날인데도 연습을 도와준 (황)병영이형과 (남)승현이형에게 고맙다. 또한 김윤환 코치님도 경기를 뒤에서 봐주시느라 너무 수고하셨다.
요즘 감기가 기승인데 팬 여러분들도 감기 조심하시기 바란다.
[데일리e스포츠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