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프라인 예선을 마치면서 8강 본선에 오를 팀을 선발한 철권 버스터즈는 내달 10일 개막전을 열고 9주 동안의 열전에 돌입한다.
철권 버스터즈의 경기 방식은 8강까지 조별 풀리그를 통해 A조와 B조의 1, 2위를 선발하고 4강과 결승전은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 팀별로 세 경기씩을 치르는 8강전은 6주 동안 열리고 승점을 가장 많이 챙긴 상위 2개 팀이 4강에 오른다.
7주차에는 4강 토너먼트 경기가 열리며 8주차에는 팬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선정된 각 팀의 대표 선수들이 개인기를 뽐내는 올스타전이 열린다. 9주차에서는 올스타전을 통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선수들의 개인전 대결이 결승전의 사전행사로 진행되고 5전3선승제의 파이널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대회는 9주 동안의 모든 일정이 생중계된다는 점에서 이전까지의 철권 방송 대회와 차별화된다. 온게임넷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부터 1시간30분 동안 철권 버스터즈를 편성했고 생방송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생동감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이번 철권 버스터즈의 우승 상금은 1위팀 700만원, 2위 팀 200만원, 올스타전 1위자 100만원이다.
박대승 온게임넷 철권 버스터즈 담당 PD는 "온게임넷을 통해 처음 진행하는 철권 리그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오는 10일부터 열리는 철권 버스터즈 본선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